레노버 27Q-10 모니터 구입 및 사용 후기
레노버 리전 5 프로 16ARH R7 3060의 16인치 모니터로 요즘 즐겁게 게임을 즐기고 있는 안자기님을 위해 모니터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27인치 QHD 해상도의 모니터로 정한 이후 스펙들을 비교해 보기 시작하는데.. 이게 시간이 상당히 걸리네요.
개인적으로 델 모니터를 좋아해서 델 모니터를 구입해야 하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레노버 모니터가 튀어 나왔습니다.
스펙도 괜찮고 3년 AS 그리고 QC 부분도 까다롭게 하는 것 같고 델 모니터보다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고민하던 중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신년 할인 행사를 하는 것을 보고 할인 쿠폰을 적용해서 22만원 초반에 레노버 27Q-10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했으나 한국에서 발송하는 제품으로 바로 다음 날 도착을 했습니다.

상자에서 꺼내보면 위와 같이 27Q-10의 구성품들이 잘 들어가 있습니다.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들을 꺼내보면 위와 같습니다.
보지 않게 되는 설명서들과 받침대, 지지대, 전원 케이블 그리고 DP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너트4개가 지지대에 붙어 있었습니다.

아래단에는 이렇게 본체가 잘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얼추봐도 뒷 모양새가 심플하긴 한데 이쁘지는 않네요.
자 이제 조립을 시작합니다.
받침대를 뒤집어 보니 조이는 부분이 안보여서 ‘설마 드라이버를 꺼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다가 밑판을 살짝 돌려보니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손으로 돌릴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지지대를 결합하고 세워봅니다.
받침대가 제법 묵직해서 안정적일 것 같네요.

본체와 결합되는 부분을 보니 이 지지대로 24인치부터 27인치까지 활용을 하나 봅니다.

27Q-10 본체 뒷면의 입력 포트는 위와 같습니다.
DP 1.4 1개, HDMI 2.1 2개, 오디오 아웃 하나 그리고 전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뒷편의 디자인은 마음에 안드네요.

너트가 4개 들어있는데 드라이버를 꺼낼까 하다가 일단 손으로 돌려보기로 합니다.

손으로 돌려서 충분히 본체와 결합이 가능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인데 참 뒷면이 안이쁩니다.
그래도 모니터 암과 결합해서 사용하기에는 아주 편해 보입니다.

모든 체결을 마친 27Q-10의 모습입니다.
얼핏 봐도 일단 화면에 반사되는 부분이 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7Q-10의 지지대는 높이 조절, 스위블, 틸트, 피봇을 비롯하여 모든 조절이 가능하여 모니터 암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우선 시 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레노버 27Q-10 모니터 사용 후기

요즘 IPS 모니터들 화질 좋네요.
뭐 보자마자 만족입니다만.. 그래도 결점이나 문제가 있는지 체크를 해봅니다.
암점이 하나라도 있으면 교환이 가능하다고 했으니 열심히 살펴보았는데 없네요.
참고로 빛샘으로는 교환 받기가 쉽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노버 27Q-10 모니터의 스펙은 QHD 해상도에 주사율 240Hz까지 지원을 하며 HDR10, 300 니트 밝기, 0.5m 응답 속도, AMD와 Nvidia 싱크 모두 지원을 하는 Fast IPS 패널의 모니터입니다.
아 그리고 시력 보호 관련 인증도 받았습니다.
거의 모든 스펙이 상위권에 들어갑니다만 DCI-P3는 90%로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22만원에 구입을 했으니 가격 대비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노트북의 스펙이 240Hz 주사율을 다 끌어내지는 못 합니다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DCI-P3 보다는 300 니트 밝기가 좀 아쉽게 다가오기는 합니다.
OSD 조정도 세밀하게 가능하고 유틸리티 앱으로도 설정할 수 있어 이런 점은 중소기업 제품들과는 차별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레노버 27Q-10 모니터의 첫 인상은 상당히 좋습니다.
이 첫 인상이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레노버 27Q-10 모니터의 상세 스펙은 이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