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8을 기다리지 못하고 아이폰 17을 구입한 이유
아이폰 18을 기다리지 못하고 아이폰 17을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아이폰 17과 아이폰 17 프로 맥스를 쿠팡을 통해 주문을 했네요.
안지기님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 저는 아이폰 11을 사용 중입니다.
둘 다 아이폰을 구입하면 iOS 업데이트 지원을 해줄 때까지 사용하기에 오랜 기간 사용 중입니다.
아직 배터리도 나쁘지 않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이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였습니다.
아이폰 11이 iOS 27 업데이트는 해당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 아이폰 18로 넘어갈 예정이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급하게 주문을 했습니다.

이렇게 급하게 아이폰 18을 기다리지 못하고 아이폰은 17을 구입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 가격 조정
아이폰 17e가 곧 출시가 될 것 같은데 애플 코리아가 가격 조정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아이폰 17이 출시되었을 기준으로 1300원대의 환율이었습니다만 지금은 1400원대의 환율입니다.
2번인가 이렇게 환율 변동폭을 반영하여 슬쩍 가격을 조정한 것이 있기에 혹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현재의 1400원대의 환율을 적용하면 10% 정도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다만 지금까지 아이폰은 중간에 수정한 적이 없기는 합니다.
쇼핑몰에서 보이지 않는 아이폰 17
아이폰 17은 인기가 좋아서 품절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아이폰 17 프로 맥스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애플 공홈에서는 구입이 가능합니다만 쿠팡, 하이마트, 지마켓 등 공식 리셀러들이 판매하는 아이폰 17의 색상과 용량이 무슨 일인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개인적으로 흰색을 좋아해서 아이폰 17 흰색으로 512GB를 구입하고 싶었습니다만 512GB 모델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쿠팡에서 좀 할인을 하길래 검은색으로 256GB 모델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안지기님 역시 아이폰 17 프로 맥스 실버 512GB 모델을 희망하였으나 512GB 모델이 보이지 않아 256GB 모델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설연휴 전이라 너무 잘 팔려서 그런 것인지, 갤럭시 S26이 출시 전에는 아이폰에 조금이라도 할인이 붙어서 잘 보였었는데… 아이폰 17이 너무 잘 팔려서 물량이 딸리는 것인지…
가격 인상이 확실해 보이는 아이폰 18
AI 대란으로 인한 반도체 수급 문제와 내려갈 생각이 없는 환율을 감안하면 아이폰 18의 국내 출시가는 인상이 될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애플 정도면 이미 아이폰 18을 위한 물량을 잡아놓기는 했을 것 같습니다만 그럼에도 출시가를 올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환율마저 지금같이 1400원대를 유지한다면 국내 출시가는 제법 올라갈 듯 합니다.
아이폰 17을 기다리며
아이폰 5s 부터 계속 이용하고 있는 아이폰, 아이폰 17 일반 모델에 그나마 디스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어 가격이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예전 아이폰을 생각하면 많이 비싸지기는 했습니다.
물론 한번 구입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이 끝날 때까지 이용을 하기는 합니다만…
아이폰 18에 2nm AP부터 가변 조리개, 12GB 메모리 등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걸 알고는 있습니다만 이제는 점점 새로운 기능에 둔해지는 것 같습니다.
내가 필요할 때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는 소비 형태로 바뀌나 봅니다.
새로운 아이폰을 위한 케이스, 필름 그리고 처음 사용하는 맥세이프 용품을 준비해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