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 (X Cover Pro) One UI 3.0 및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배포 시작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의 One UI 3.0 및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성의 러기드 스마트폰은 갤럭시 액티브라는 모델로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습니다만 어느 순간부터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해외에서는 갤럭시 엑스 커버 라는 모델로 꾸준히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엑스 커버 4 까지 출시가 되었으며,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는 상위 모델에 해당이 됩니다.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는 엑시노스 9611AP, 4GB 메모리가 탑재된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하지만 러기드 폰에 맞게 방수방진, 밀스펙은 기본으로 지원을 하며 장갑을 끼고 터치가 가능한 것과 거치대에 꽂아서 충전이 가능한 POGO 핀 그리고 탈착식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무전기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쉽게 손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나 작업장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출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는 국내에는 출시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해외에서는 꾸준히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음 모델인 갤럭시 엑스 커버 5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국내에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를 직구해서 사용하는 유저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

처음 유출된 One UI 3.0 업데이트 일정에는 갤럭시 엑스 커버 프로가 리스트에 있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유출된 국가 기준이 미국이 아니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만 이렇게 러기드폰의 업데이트를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보면 이용하는 유저의 수가 적지는 않은 듯 합니다.

출처 : https://www.xda-developers.com/samsung-galaxy-a51-xcover-pro-one-ui-3-0-android-1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