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창(CMD)이 떳다가 사라지는 문제- Office background task handler

언제부터인가 컴퓨터 화면에 도스프롬프트(도스창/CMD) 이 떳다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슨 창인가 보고 싶은데, 워낙 금방 사라지는 관계로 도대체 무슨 일인지 알 수가 없었는데..

SSD가 설치가 되지 않은 사무실의 컴퓨터에서 도스프롬프트의 제목이 Office background task handler 라는 글귀를 보게 됩니다.

저야 딱히 풀스크린을 요하는 게임을 잘 하지 않기에 상관이 없지만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 도스프롬프트창이 상당한 방해요소가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현상은 오피스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에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이 부분에 대한 패치를 내놓았다고 합니다만 아직 저는 적용을 못 받고 있네요.
한글 버젼은 좀 늦는 건지…

도스창(CMD)이 떳다가 사라지는 문제- Office background task handler

참고사이트 : https://answers.microsoft.com/en-us/msoffice/forum/msoffice_officeinsider-mso_win10/officebackgroundtaskhandlerregistration-flashes-a/2600497e-78e4-41a1-9040-461cd2c3ea13

급하신 분들은 정기적으로 뜨는 이 부분을 제거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해 보입니다.

http://rjswn2005.blog.me/221015820083 에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급하지 않은 분들은 앞으로 적용될 업데이트 또는 패치를 기다리시면 될 듯 하네요.

간혹가다 한번씩 이렇게 자동업데이트가 싫어질 때가 있습니다만 귀챠니즘에 그냥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두게 되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