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탭A6 10.1 Wifi (SM-T580) 구입 및 간략개봉기

어머니가 사용하실 태블릿 10인치 제품으로 삼성 갤럭시탭A6 10.1 제품을 선택하게 됩니다.
칠순이 넘은 실버세대이시지만 옵티머스뷰 부터 스마트폰을 아주 활용도 있게 이용하고 계십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언제나 휴대하셨던 MP3를 서랍장에 두고 다녀도 되겠네 하시던게 벌써 몇년 전입니다.

처음에는 음악듣기, 사진찍기 그리고 좀 지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더니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날씨, 미세먼지를 비롯해 뉴스,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을 보시는 것을 보면서 태블릿이 있으면 잘 활용을 하실 듯 하여 구입을 합니다.

10인치 태블릿으로 적당한 성능의 엑시노스 7870, 2GB 메모리, 32GB 롬 그리고 번안걱정 없는 액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갤럭시탭A6 10.1, 여기에 어른들이 좋아하는 삼성브랜드라는 점도 한 몫합니다.

아이패드도 고려를 해보았습니다만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실때처럼 이것저것 알려드릴게 많다는 것을 생각하고 생략합니다.

갤럭시탭A6 10.1

정품 북커버와 함께 구입을 했습니다.
구성물이나 박스는 뭐 여타 삼성제품과 비슷합니다.

갤럭시탭A6 10.1

배터리는 50%가 좀 넘게 충전이 되어 있어 설정을 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엑시노스 7870, 성능 괜챦네요. GPU 의 성능이 CPU에 비해 현저히 낮은 단점을 가진 엑시노스 7870 이지만, 게임을 하지 않는 사용자들한테는 참 적당한 CPU 가 아닌가 합니다.

정품북커버는 자석으로 태블릿 본체에 붙는데, 이 점 때문에 북커버를 장착하도로 슬림한 느낌을 주는게 마음에 듭니다.

이것저것 설명을 해드리면서 기본 설정과 평소 잘 이용하시는 어플들을 설치를 합니다.

삼성 태블릿이니 매월 한권씩 무료로 나오는 이북도 볼 수 있게 설정을 해드립니다.

설정도 하면서 이것저것 하던 도중에 업데이트가 있다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갤럭시탭A6 10.1

바로 누가로 적용이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드리니 상당히 흡족해 하십니다.

유일하게 즐기시는 게임인 맞고도 해보시고 어머니의 시력에 맞게 글자크기를 각 어플마다 설정을 해드리고 나니, 이 태블릿은 집 밖을 벗어나면 인터넷이 안되는 거니 하면서 물어보시는데, LTE 버젼을 구입을 했어야 하는 생각을 잠시 하게 됩니다.

이제는 컴퓨터를 키기 위해 책상에 앉지 않으시는 만큼 앞으로 이 태블릿을 많이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