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의 컨셉 이미지 – 새로운 카메라 배열과 줄어든 노치

이번 주 아이폰 13에 대한 여러가지 디자인들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유출된 아이폰 13의 디자인을 한 번에 정리를 해주는 컨셉 이미지가 등장을 하였습니다.

MySmartPrice와 91Mobiles에서 얻은 아이폰 13의 랜더링 이미지를 9TechEleven에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아이폰 13의 컨셉 이미지는 아이폰 12과 두 가지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하나는 카메라 배열과 다른 하나는 작아진 노치입니다.

아이폰 13의 사선 배열의 카메라

아이폰 13 사선 카메라 배열

아이폰 13 프로의 카메라 배열은 아이폰 12 프로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만 아이폰 13의 경우 아이폰 12와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사선으로 카메라 렌즈가 배열되었습니다.
여기에 LED 플래시와 마이크의 배열도 변화가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13의 카메라 배열이 사선으로 바뀌는 이유에 대해서는 2가지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와 디자인적인 차별

아이폰 12에서 일명 깻잎통조림, 각진 디자인으로 아이폰 11과 외형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케이스를 씌우고 보면 아이폰 11과 아이폰 12를 구분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아이폰 13의 카메라를 사선으로 배열을 해서 아이폰 11과 아이폰 12와 확실한 차이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누가 최신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지, 누가 구형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지 확시한 구별방법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13의 커진 카메라 센서

아이폰 13에 탑재되는 카메라 센서가 커졌음에도 카메라 범프의 크기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선 배열을 선택을 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 범프 사이즈를 유지해서 케이스 및 액서서리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더 커진 카메라 센서를 탑재하기 위함이라는 이론입니다.
아이폰 12 프로에 탑재가 되었던 카메라 센서가 아이폰 13에 탑재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의 작아진 노치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에는 작아진 노치가 작아진다는 이야기 입니다.
노치의 전체적인 사이즈가 줄어든다기 보다는 노치의 폭이 좁아진다는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로 아이폰 12가 출시되기 전에도 나왔던 노치가 작아진다는 이야기에 비해서는 신뢰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폰 13 라인업에는 스크린 아래에 내장되는 터치 ID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 초 퀄컴에서 출시한 2세대 3D 소닉 지문인식 센서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애플이 이 지문인식 센서를 아이폰 13에 탑재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갤럭시 S21 라인업체 탑재가 되어 기존 지문인식 센서에 비해 불편함이 없는 인식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월 20일 애플의 이벤트가 끝나고 나면 아이폰 13에 대한 루머를 비롯한 정보들이 본격적으로 유출이 될 것입니다.
5월부터 아이폰 13이 공개될 9월까지 아이폰 13에 대한 퍼즐을 맞추는 시간이 되겠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