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태블릿 레노버 믹스2(MIIX) 8, 터치 불량, 먹통 현상 해결

레노버 믹스 8, 윈도우 태블릿의 터치먹통 현상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참고] 윈도우 태블릿 레노버 믹스2(MIIX) 8, 윈도우 10 RS5 업데이트 이후 터치먹통 이라는 글이였는데요.

 

일단 현재 이 레노버 믹스2 8 에는 윈도우10 RS6 라고 할 수 있는 1903 빌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RS6 로 업데이트를 했으나 역시 터치먹통 현상은 같았습니다.

 

이 문제를 방치하고 있었다가 틈을 내어 한번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찾아본 결과는 레노버의 이 믹스2 8 을 비롯해서 레노버 태블릿에서 이런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I2C HID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서 해결했다.

윈도우를 다시 재설치해서 해결했다 라는 등 이야기가 있었습니다만

레노버 믹스2 8 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8 에서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찾게 된 동영상을 첨부해 보겠습니다.

이 동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이 터치불량 문제가 바로 레노버 믹스2 8인치 태블릿의 종특(?) 이라는 것을 …

 

위 동영상처럼 뒷 커버를 뜯어내고 해볼까 하다가 한번 저 케이블 위치를 대충 가늠하여 태블릿 본체를 그냥 꾹 눌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니 터치가 됩니다.

 

결론은 저 동영상에 나오는 것과 같이 케이블의 접촉 불량이 문제였던 것이였습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로 인한 드라이버가 엉킨 문제도 아니고..

괜히 업데이트 후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엄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고 생각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터치가 안되면 위와 같이 부위를 꾹 눌러서 더 사용을 하다가 이마저도 안된다 하면 폐기처분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