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출시 이후에도 iOS 14 보안 업데이트 지원된다

WWDC 2021에서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iOS 14를 이용하는 모든 아이폰들이 iOS 15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이였습니다.

2015년에 출시되어 iOS 15를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 SE 1세대까지 iOS 15를 설치할 수 있다는 소식은 개인적으로 정말 놀라운 소식이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또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iOS now offers a choice between two software update versions in the Settings app. You can update to the latest version of as soon as it’s released for the latest features and most complete set of security updates. Or continue on ‌iOS 14‌ and still get important security updates until you’re ready to upgrade to the next major version.

출처 : 맥루머스닷컴

위 내용은 그동안 애플이 고수하던 정책에 반하는 것으로 애플은 iOS 업데이트를 출시한 이후 적용 가능한 아이폰은 iOS 업데이트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iOS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 이전 iOS 로 다운그레이드하는 것도 막아두었으며, 이전 iOS에 대한 지원도 끊어버렸습니다.

그런데 iOS 15의 경우 유저가 iOS 15로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iOS 15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은 유저는 iOS 14를 유지할 수 있으며, 애플은 iOS 14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도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5s의 경우 iOS 12에 머물러 있습니다만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애플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 5s는 iOS 13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이기에 iOS 15로 업데이트가 가능함에도 iOS 14에 머물면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받는 것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왜 이렇게 업데이트에 대한 정책을 완화할려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iOS 15 업데이트가 가능한 아이폰 중 가장 구형인 아이폰 6s 유저의 경우에는 상당히 반길 정책이 아닐까 합니다.
가장 낮은 하드웨어 스펙의 아이폰의 경우 iOS 업데이트 이후 불만을 느껴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를 하거나 고려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놀라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는 회사나 조직에서 사용하는 앱으로 인해 iOS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보안 업데이트를 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한 정책이라고 생각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