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2022년에 배포된 GPS 안정화 패치

비록 번인현상이 심해 붉은 색감이 도는 갤럭시 노트8 입니다만 뒤늦게 중고로 영입해서 서브폰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은 2021년 10월에 배포된 업데이트를 끝으로 삼성으로부터 지원이 끝이 났습니다.

이런 갤럭시 노트8에 갑자기 업데이트가 있다는 표시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무슨 업데이트인가 확인을 해보았더니

갤럭시 노트8 2022년에 배포된 GPS 안정화 패치

위와 같은 업데이트이네요.

N950NKSU5DVG1 이라는 펌웨어로 크기는 60.29MB 이며 포함 내역은 GPS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라고 합니다.
살짝 기대를 했었는데 보안 패치는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아 업데이트를 설치한 이후에도 2021년 10월자로 표기가 됩니다.

갤럭시 노트8은 2017년 9월에 출시된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이제 5년이 되어갑니다.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8이 번인현상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 충분히 사용할만 합니다.
업데이트만 지원된다면 배터리를 교체해서 계속 사용해도 될 듯 싶은데… 이 부분은 아쉽네요.
같은 해 출시된 아이폰 8은 iOS 16 업데이트 지원 기기리스트에 포함되어 최소한 1년 이상 업데이트를 받는 것을 생각하면…

그래도 급한 문제는 삼성이 업데이트를 배포하나 봅니다.
업데이트 하는 김에 보안 패치도 좀 포함 시켜주지 정말 아쉽기는 합니다.

GPS 관련 문제는 갤럭시 노트8에 한정된 것이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가 끊긴 삼성의 스마트폰을 아직 이용중이라면 업데이트 확인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5 듀오스에도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