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러기지폰 갤럭시 X 커버6 프로 공개 – 배터리 교체, 포코핀, 밀스펙

삼성이 갤럭시 X 커버6 프로를 공개하여 러기지폰 라인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갤럭시 X 라인업으로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이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프로 모델입니다.

러기지폰, 특별한 환경을 위한 스마트폰인 갤럭시 X 커버6 프로의 스펙과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X 커버6 프로

갤럭시 X 커버6 프로 스펙

디스플레이6.6인치 FHD+ LCD 120Hz 주사율 지원
코닝 고릴라 글라스 빅투스 플러스
AP 스냅드레곤 778G
메모리 / 저장공간6GB / 128GB, 마이크로SD 지원
전면 카메라13MP F2.2
후면 카메라50MP F1.8, AF + 8MP F2.2, Ultra-Wide + Flash
배터리4050 mAh, 교체 가능, 15W 고속충전 지원
네트워크5G, Wi-Fi 6E
특화 기능포코핀, IP68, 밀스펙(MIL-STD-810H), 프로그램 가능 키, 터치감도 설정
사이즈168.8 x 79.9 x 9.9mm
무게235g

갤럭시 X 커버6 프로의 특별한 기능

산업현장이나 터프한 환경에서 활용해야 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적지 않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 즉 탈착식 배터리가 제공이 되면서도 IP68 방수방진 역시 지원을 합니다.
여기에 포코핀을 통한 충전 역시 지원을 하여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터치감도를 설정하여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를 지원합니다.
이점은 상당히 현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버튼이 2개가 제공되며 무전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사실 기존 갤럭시 X 커버 라인업에서 제공을 했었기에 갤럭시 X 커버6 프로에 새롭게 추가된 점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갤럭시 X 커버6 프로도 삼성이 해외에서는 신경을 쓰는 스마트폰인 만큼 4번의 OS 업그레이드 지원과 최대 5년간 보안업데이트를 제공받게 됩니다.

국내에도 초창기 모델은 출시가 되었습니다만 반응이 좋지 않은 탓인지 국내 출시는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 모델이 갤럭시 A52s 탑재되어 좋은 성능을 보여준 스냅드래곤 778G이 탑재되어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모델은 어떤 AP를 탑재할 것인지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갤럭시 X 커버5에는 엑시노스 850이 탑재되었습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