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2 긱벤치 벤치마크 등장 – 맥북 프로와 비슷

한국에도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 맥북 에어 M2의 첫번째 긱벤치 벤치마크가 등장을 하였습니다.

Mr. Macintosh 트위터 계정에 의해 처음 알려지게 된 맥북 에어 M2의 긱벤치 점수는 싱글코어 점수 1899점, 멀티코어 점수는 8965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맥북 에어 M2 긱벤치 벤치마크 등장

이 벤치마크 점수는 M2 칩이 탑재된 맥북 프로의 알려진 긱벤치 벤치마크 점수인 싱글코어 점수 1919점, 멀티코어 점수 8928점과 큰 차이가 없어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에 동일한 M2 칩이 탑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프로와 같은 M2 칩이 탑재되는 맥북 에어입니다만 맥북 프로와 달리 냉각팬이 탑재되지 않는 만큼 지속적인 부하가 걸리는 작업의 경우는 아무래도 맥북 프로가 우위에 있을 것입니다.

M1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의 긱벤치 평균 점수가 싱글코어 1706점, 멀티코어 7420점인 것을 감안하면 M2 칩이 탑재됨으로서 20%의 성능향상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만 시작 모델의 30~40만원 가격 인상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환율의 영향도 있었겠습니다만 가격이 오르기 전 맥북 에어 M1를 구입한 분들이 최고의 선택이 아니였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맥북 에어 M2의 실 사용기들을 참고해 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