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기대되는 5가지

4월 20일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작년 아이패드 에어4가 기존 아이패드 프로의 특징을 많이 흡수하면서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아이패드 에어4와 구별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생겼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예상되는 5가지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

아이패드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은 작년부터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드디어 탑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만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더 적은 전력 소비로 더 깊은 검정색, 더 높은 밝기와 대비율 그리고 OLED의 번인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프로에서 처음 120Hz 주사율을 비롯한 디스플레이에서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만큼 미니 LED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줄 것입니다.

A14X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A14X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M1 이 탑재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그리고 맥 미니와 같은 아키텍처의 A14X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탑재가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A12Z에서 A14X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상당한 성능 향상이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애플의 A14은 A12보다 싱글 코어는 50% 전체적인 성능은 30% 향상을 보여주었는데 A14X는 더욱 큰 향상을 보여줄 것입니다.
아이폰 12를 공개하면서 탑재된 A14의 성능향상 폭을 A12를 기준으로 한 것을 생각해 보면 맞을 듯 합니다.

애플 펜슬 3세대

애플 펜슬 3세대

이야기가 없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애플 펜슬 3세대 소식입니다.
만약 애플 펜슬 3세대가 공개가 된다면 아이패드 프로만을 위한 기능이 추가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 기능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만을 위한 기능이 될 것인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도 적용이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가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하게 된 만큼 아이패드 프로만을 위한 애플 펜슬의 출현도 놀랍지는 않을 것입니다.

썬더볼트 지원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썬더볼트를 지원한다는 정보는 블룸버그에서 보도한 내용으로 신뢰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썬더볼트를 지원하게 되면 이로 인해 얻는 유저들의 이점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외부모니터 연결과 같은 기기 연결에 상당한 장점으로 적용될 것 입니다.

5G 지원

아이패드 처음으로 5G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2부터 5G를 지원한 만큼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5G를 지원하지 않은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또 다시 애플 유저들을 설레이게 만들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A14X가 보여줄 성능 향상 하나로도 구입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위에 정리한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썬더볼트만 추가되어도 제법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 같네요.

곧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중고 판매가 늘어나는 기간이 다가올 듯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4의 할인도 좀 진행이 될까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 예약 : 쿠팡 (10% 할인) / 하이마트 (12% 할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