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아이폰9(?) 기대 할만한 것들

아이폰11 을 구입해서 사용한지 2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무게와 크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한 손으로 타이핑이 안된다는 점이 많이 불편합니다.

 

계속 출시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던 아이폰 SE2.

여기저기 기사들에서 대략적인 스펙도 나오고 있는데, 어느정도 수렴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을 보면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 칼럼리스트는 아니지만 아이폰 SE2 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SE2, 아이폰9(?) 기대 할만한 것들

일단 이렇게 나오지는 않는게 확실해 보입니다.

셀레게 만드는 디자인인데, 이렇게 나오면 정말 팀킬이 될 듯 하니 ^^

아이폰SE2, 아이폰9(?) 기대 할만한 것들

아이폰SE 에서 한 세대 전 디자인으로 나왔던 것과 같이 아이폰 SE2 도 한 세대 전에 아이폰 7 & 8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는 것이 맞는 듯 합니다.

기존 부품과 레이아웃을 사용하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부분이니 이렇게 재활용(?) 하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일단 아이폰8 디자인을 승계한다니 카메라는 1개, 페이스 아이디가 아닌 터치 아이디 탑재는 불가피해 보입니다.

 

그런데 CPU 는 아이폰11 에 탑재된 최신 A13 이 들어간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메모리는 3GB 탑재가 유력하다는데 아이폰 사용하는데 있어 3GB 여도 아주 큰 불편은 없으니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들은 중급폰들도 6GB를 탑재하는 분위기이니 이 부분에 대한 말들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A13 탑재가 되는 부분이 바로 이 아이폰 SE2를 기대를 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1에서 가장 체감이 많이 되는 부분, 바로 카메라 기능입니다.

카메라 렌즈 숫자가 아이폰11은 2개, 아이폰11 프로는 3개로 늘어나기는 했습니다만 렌즈수가 전부가 아닌 A13의 이미지 프로세싱 능력이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가 비록 싱글렌즈가 탑재될 것이 유력하지만 A13의 이미지프로세싱 능력을 이용하게 된다면 야간모드, Quick Take 기능(사진촬영 중 바로 동영상 촬영으로 전환), 차세대 스마트 HDR 기능 등이 지원되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XR 에서 렌즈가 하나였습니다만 인물모드를 지원했던 만큼 인물모드 역시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혹시라도 아이폰11에 들어간 동영상 촬영시 손떨방 기능이 들어간다면 정말 좋을 듯 한데..이 것은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딥퓨전 기능도 A13에 의존하는 기능인 만큼 이 딥퓨전 기능도 지원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넣어줄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A13 에서 지원하는 카메라 기능이 아이폰 SE2 에서도 지원한다면 큰 이슈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A13 CPU 탑재해놓고 아이폰8 정도의 카메라 기능만 지원하지는 않겠죠?

 

두번째로 U1 칩 입니다.

아이폰11에서 가장 혁신적인 것은 U1 칩이다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전문가들은 U1 칩에 대한 기대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활용도 못하고 있지만 곧 활용하게 될 것이라 하는데….

일반인들은 일단 이 U1 칩을 활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가 나와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U1 칩과 관련된 UWB 기능은 설명하기가 쉽지 않아 링크로 대체를 해봅니다.

블로터닷넷 : http://www.bloter.net/archives/353597

 

세번째로 배터리 부분입니다.

아이폰11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아이폰11 프로

물론 배터리용량이 늘어난 부분도 있지만 7nm 공정의 A13 의 전력효율과 애플이 배터리 관련 전문인력을 영입한 이후 바뀐 부분이라

아이폰SE2 도 아이폰8 보다는 더 늘어난 사용시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침부터 저녁때까지 사용할만큼 충분한 배터리 타임을 보여준다면 좋을 듯 합니다.

 

그 외에 일단 아이폰8에 들어간 트루톤도 지원을 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을 합니다.

페이스아이디가 참 편하기는 한데, 터치아이디도 나쁘지 않으니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방수 방진 기능도 지원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보급형 제품에는 방수 방진 기능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추세인 만큼 이 부분도 한 가지 장점이 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선 충전, 아이폰8 부터 지원을 했는데, 아이폰SE2 에도 지원을 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방수 방진 기능처럼 무선 충전도 안드로이드 보급폰에는 제외되는 기능인데, 살짝 기대는 해봅니다.

주변기기 판매를 많이 생각하는 애플인만큼 무선충전기 판매를 위해 넣어주지도 않을까 하는…..

 

3GB 용량의 메모리, Full HD 도 안되는 1344 X 750 해상도로 인해 아이폰 SE2 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듯 합니다.

한 손으로 그나마 들고 사용할 수 있는 4.7인치 크기, 적당한 무게 그리고 예상되는 $ 399 에 출시가 된다면 적지 않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 SE2.

위에 언급한 A13 의 기능까지도 활용할 수 있게 출시가 된다면 아이폰SE2,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듯 합니다.

 

$ 499 아이폰8이 한국에서 64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 399 아이폰SE2는 50만원 초중반 정도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아이폰 11 프로 64GB 구입할 비용이면 아이폰 SE2, 아이패드 7세대 또는 아이패드 미니5, 그리고 에어팟 또는 애플펜슬까지 구입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선택이 늘어나는 것은 소비자한테 좋은 일인데…

아이폰 11 프로 구입비용이면 아이폰SE2에 아이패드, 에어팟까지 구입할 수 있다라고 적다니…. 문제입니다. 애플의 상술에 넘어갔네요 ㅠㅠ

 

그리고 아이폰8은 4.7인치 제품과 5.5인치 제품인 플러스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아이폰 SE2 가 일단 4.7인치로 출시가 된다면 5.5 인치 제품도 출시가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만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