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간단한 계정 연동되는 메모앱 – 스티커 메모

간단하면서도 계정간 연동이 가능한 메모앱을 찾다가 윈도우에 자체 내장되어 있는 스티커 메모를 찾아냈습니다.
아이폰과 맥북의 메모앱이 연동되면서도 심플래서 좋았는데, 스티커 메모 앱때문에 부러워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그동안 Notion 앱을 활용해서 모바일과 PC에서 메모를 연동해서 이용을 했습니다만 Notion도 좀 복잡한 느낌이 들어 단순한 메모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에서 스티커 메모

윈도우 간단한 계정 연동되는 메모앱 - 스티커 메모

윈도우10이나 윈도우11에서 ‘스티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스티커 메모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간단한 계정 연동되는 메모앱 - 스티커 메모

스티커 메모를 한 PC에서만 활용한다면 로그인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아이폰에서도 메모를 활용할 예정이기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윈도우 간단한 계정 연동되는 메모앱 - 스티커 메모

스티커 메모가 잘 연동이 되는지 PC에서 테스트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모바일)에서 스티커 메모

이제 아이폰에서 스티커 메모 앱을 설치하기 위해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스티커 메모 앱이 없네요.
개발자를 마이크로소프트로 검색을 해봐도 역시나 스티커 메모 앱은 없었습니다.
분명 모바일을 위한 앱이 있을 것인데… 라는 생각에 계속 찾아보았습니다.

윈도우 간단한 계정 연동되는 메모앱 - 스티커 메모

결국 OneNote 앱에서 찾아냈습니다.
OneNote 앱에 위와 같이 스티커 메모 항목이 있으며 이 곳에서 PC에서 작성한 테스트 글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윈도우의 스티커 메모 앱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스티커 메모 앱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쉽게나마 OneNote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간단히 이것저것 메모 하기에는 윈도우에 내장된 스티커 메모 앱을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나쁘지 않네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