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씨와 뉴스 및 관심사 추가

윈도우10의 5월 업데이트 KB5003173를 적용한 이후 작업표시줄에 날씨가 표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적용 이후 CPU 점유율 상승으로 인한 버벅거림이 사라진 것에 만족을 하고 있었는데 보이지 않던 날씨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날씨를 클릭하면 뉴스, 주식, 스포츠 경기등 관심사에 연관된 내용이 나타납니다.
아마 이 관심사에 대한 부분은 개인 설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뉴스 날씨

혹시 하고 윈도우 태블릿인 레노버 Miix2 8에도 확인을 해보니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날씨와 뉴스가 표기가 됩니다.
태블릿 모드에서도 작업표시줄에 똑같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뉴스 관심사 설정

물론 이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날씨와 뉴스 및 관심사는 설정을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크롬OS에 대항할 윈도우북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윈도우10X의 출시는 계속 연기를 하더니 결국 윈도우10에 이런 기능을 은근슬쩍 추가를 했네요.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날씨나 뉴스 및 관심사는 윈도우10X에 더 어울릴 것으로 보이는데…

서피스 프로와 같은 2in1 형식의 노트북에서 태블릿 모드로 윈도우10을 이용한다면 나쁘지 않은 기능으로 보입니다만 작업하는 PC에서는 작업표시줄 칸만 잡아먹는게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네요.

2 thoughts on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씨와 뉴스 및 관심사 추가”

    • 좀 찾아보았더니 해외에서도 뉴스와 관심사가 없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답변들이 적용이 느려서 그렇다, 좀 기다려 봐라 라는 이야기들을 하네요.
      윈도우10에 자체 내장된 앱인 뉴스앱이나 지역 날씨앱이 잘 되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세요.
      엣지 웹브라우저에 로그인을 해야 잘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 것을 보면 윈도우10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되는 듯 하기도 합니다.

      아직 정확한 답변은 찾지 못했네요 ㅠㅠ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