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에서 실행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영상

며칠전 윈도우11 베타채널 프리뷰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었습니다.
이를 보여주듯 윈도우11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는 영상이 등장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속 진행해오던 프로젝트 라떼의 결과물이 이제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1이 등장하기 전이라 윈도우10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만 이제는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영상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윈도우11에서 실행을 하며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면 상당한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트북도 서피스 랩탑과 같은 터치가 지원되는 디스플레이가 기본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서피스 프로와 같이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2in1 타입의 기기들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노트북을 구입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좀 고려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그나저나 인텔과 AMD CPU가 탑재되는 노트북들은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되는 방법이 어느정도 유출이 된 것 같은데 Arm CPU가 탑재가 되는 갤럭시북고와 같은 노트북은 어떻게 안드로이드앱을 실행하게 될 것인지 궁금해 지네요.
지금 구현된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서브 시스템을 윈도우11에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