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100D DSLR 카메라 컷수 확인하는 방법

창고에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캐논 EOS 100D DSLR 카메라를 중고 판매 사이트에 올려놓기 위해 이리저리 살펴보던 중 카메라 컷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입 이후 초반에 상품 촬영을 위해서만 이용하다 결국 외부에 가지고 나가지도 않았던 캐논 EOS 100D DSLR 카메라 이기에 컷 수를 확인해서 등록하면 더 잘 팔릴 듯 하여 카메라 컷수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의외로 쉬웠습니다.

Canon EOS Digital Info 프로그램

카메라 컷수 확인을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한 프로그램은 유료화가 되었고, 다른 하나는 평이 그렇게 좋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찾아낸 프로그램이 바로 Canon EOS Digital Info 입니다.

Canon EOS Digital Info 프로그램 

Canon EOS Digital Info 프로그램은 캐논 DSLR 기종에만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https://sourceforge.net/projects/canon-eos-digital-info/ 입니다.

카메라 컷수 확인하기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의 압축을 풀고 그냥 실행을 하면 됩니다.
별도의 설치는 필요없네요.

캐논 EOS 100D DSLR 카메라 컷수 확인하는 방법

캐논 EOS 100D 카메라를 PC에 연결하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 (CanonEOSDigital Info.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 이후 왼쪽 메뉴 상단의 Connect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펌웨어, 컷수, 시리얼 번호 등이 표기가 됩니다.

이 카메라 컷수 확인 화면을 캡쳐한 이후 시리얼 번호만 지워서 중고마켓에 카마레 사진과 함께 등록을 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배터리 수명, 노트북도 마찬가지로 배터리 수명 그리고 DSLR 카메라는 컷수를 필히 체크해서 거래를 해야하나 봅니다.

3 thoughts on “캐논 EOS 100D DSLR 카메라 컷수 확인하는 방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