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GPS 작동 문제 제기

갤럭시 S22 울트라 일부 유저들이 GPS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삼성 커뮤니티 포럼에 게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구글 맵을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유저들이 많기에 GPS 문제는 좀 심각해 보입니다.

보고 되는 증상은 같으며 부팅을 한 이후 GPS가 정상 작동을 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GPS가 작동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의 전원을 껏다가 다시 키면 GPS는 정상 작동을 다시 합니다만 역시나 시간이 지나면 먹통이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유저의 GPS 문제 글이 올라오는 삼성 커뮤니티 포럼은 유럽의 포럼입니다.
유럽에는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S22 울트라의 퀄컴의 스냅드래곤 8Gen 1이 아닌 엑시노스 2200이 탑재된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엑시노스 2200이 탑재된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만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GPS 문제는 삼성에서 관련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전까지는 계속 될 것 같네요.
한동안 시끄러울 것 같습니다.

출처

2 thoughts on “갤럭시 S22 울트라 GPS 작동 문제 제기”

  1. 대리점갔더니 정상이라고 오류 생길때마다 오류 보고 하라기래 그렇게 했죠.
    벌써 5번 이상 발생
    근데 답변으로 실내고 아파트 유리창 재질에 따라 gps 신호가 약해서 안되는거라는 답변이 왔는데요..?
    차 네비는 뭐 유리창 재질이 달라서 안된다고 하려는건지
    멀쩡히 다른 s20+ a90 z플립 1.2 다 되는데
    유리창 핑계에 내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거 22.09.19 답변이고 이 문제 삼성은 해결할 마음이 없는것 같습니다.

    응답
    • 음… 갤럭시 S22 울트라가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 낮은 등급도 아니고 GPS 문제가 계속 발생하신다면 빨리 애프터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유리창 핑계는 설득력이 상당히 낮아보이구요.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한 영상을 찍으신 이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해결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