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로 바뀐 일상, 공원의 봄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시작되면서 프리랜서에서 정말 백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정말 열심히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외출을 하는 것은 바로 참깨와 함께 잠시 집을 벗어나는 것 뿐입니다.

보통 이맘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야 정상인데, 코로나 때문에 간만에 맑은 하늘과 좋은 공기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대구 경북 지역으로 확산을 시작하면서 참깨와 공원을 가면 인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나마 강아지와 산책을 하러 온 견주들 정도, 강아지를 위한 공원이라는 착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줄어들고 안정화 되었다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관리가 되어가는 듯 보이는 요즘

참깨와 간만에 다시 공원을 찾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평일의 공원, 한가로움을 느끼면서 봄 햇살을 만끽해볼까 하는 기대로 들어갔는데..

많은 인파에, 마치 주말에 공원을 찾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19 로 바뀐 일상, 공원의 봄

매점 앞에도 빈 자리를 얼마 보이지를 않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로 바뀐 일상, 공원의 봄

평일인데 아이들이 보입니다.

퀵보드를 타는 아이들,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 주말에 보이던 모습이기는 한데..

차이가 있다면 아빠들의 모습을 보이지 않는 거였습니다.

코로나19 로 바뀐 일상, 공원의 봄

그리고 평상시 주말과 다른 점은 바로 어르신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다는 점입니다.

지금 이 기간이면 관광버스를 타고 남쪽 지방을 방문하느라 거의 보이지 않는 연령층인데..

마스크를 쓰고 말 없이 그냥 묵묵히 걸으시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사라진 일상, 언젠가는 돌아올 것입니다만 그 동안 많은 것들이 바뀔 듯 합니다.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될 것인지, 나쁜 방향으로 바뀌게 될 것인지..

가지고 있던 개인적인 생각이 이미 바뀌어 가고 있으니깐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