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51 5G 3번의 OS 판올림 업데이트 받는다.

8월 5일 삼성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주요 플래그십 라인 스마트폰에는 3년간 OS 업데이트를 지원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애플의 아이폰들이 4년에서 5년간 업데이트를 지원 받는 것에 비하면 짧지만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1년에서 2년 정도 지원을 받은 것에 비하면 모두가 환영을 하는 소식이였습니다.

플래그십 라인 외에는 3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가에 대한 질문에는 하드웨어 지원여부를 체크해 봐야 한다고 답을 했던 삼성이 이제 명확한 리스트를 발표하였습니다.

갤럭시A51 5G 3번의 OS 판올림 업데이트 받는다.

업데이트 3년 지원이 아닌 3번이 판올림 지원

처음 3년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이야기에서 3 Generations, 즉 3세대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좀 더 명확한 지원책으로 안드로이드 OS가 3번 업데이트 된다는 것입니다.
즉 안드로이드 10이 탑재되어 출시된 리스트에 있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11 그리고 안드로이드 12까지 업데이트를 받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출시 시기에 따라 3년이 안되는 기간이 될 수도 있고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업데이트를 지원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3번의 OS 판올림 업데이트를 지원한 적이 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을 생각하면 상당한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실 사용가능 주기가 최소 3년에서 평균 4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플래그십 라인은 모두 3번의 OS 판올림 적용

갤럭시S 라인은 갤럭시S10 부터, 갤럭시노트 라인도 갤럭시노트10 부터 그리고 태빌릿은 갤럭시탭 S6 부터 3번의 판올림 업데이트를 적용받게 됩니다.
물론 폴더블폰 라인인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Z 폴드도 포함이 됩니다.

국내에서 제법 높은 인기를 얻었던 갤럭시노트9 유저들은 상당히 아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9은 3번의 OS 판올림을 받을 수 있는 하드웨어 스펙일 것으로 보이는데..

그리고 해외에서는 제법 낮은 가격에 많은 판매를 보여준 갤럭시S10e 도 포함된 것도 좋은 호응을 받을 듯 합니다.
갤럭시S10e는 출시 이후에 해외에서 많은 프로모션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갤럭시A 시리즈도 포함

처음 삼성전자의 OS 3번 판올림 지원 이야기가 나왔을때 갤럭시A90까지는 적용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갤럭시A90은 플래그십이 아니지만 지원을 받아야 한다는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갤럭시A51까지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갤럭시A51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제품입니다.
중급형 제품은 $500이 살짝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가 되는데, 이 제품에 3번의 OS 판올림을 적용한다는 것은 해외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끌고 가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의지가 보이는게 아닌가 합니다.

갤럭시A51이 OS 3번의 판올림 대상에 포함된 것은 정말 의외입니다.

갤럭시A51 5G 를 구입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중급라인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현재 갤럭시A21s, 갤럭시A31 그리고 갤럭시A51 5G입니다.

갤럭시A21s는 가격에 비해 포함된 스펙, 특히 삼성페이가 포함되지 않아 일단 제외를 했습니다.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중급라인은 갤럭시A31, 갤럭시A51 5G, 이 두 제품 뿐입니다.

갤럭시A31과 갤럭시A51 5G가 출시된 이후 두 제품을 비교하는 리뷰 및 유튜버들이 많았습니다.
분위기는 좀 더 비용을 지불하고 갤럭시A51 5G를 구입하는게 좋다는 결론으로 이어졌습니다.

100만원대 제품에서 20만원이라는 비용을 더 지불하고 구입을 하는 것과 30만원대 제품에서 20만원을 더 지불하고 구입하는 것은 비교할 수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30만원대의 갤럭시A31에서 20만원을 더 지불하고 50만원대 갤럭시A51 5G를 구입하는 것은 사실 맞지 않은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한 번 구입하면 3년은 이용하는 스마트폰, 좀 더 비용을 지불하라는 것인데..
이제는 좀 더 비용을 지불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갤럭시A51 5G의 3번의 OS 판올림 업데이트 지원은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갤럭시노트5나 홍미노트5가 수명을 다하면 갤럭시A31을 구입할까 했었는데. 이번 삼성전자의 발표로 다시 고민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A51 5G와 진정한 경쟁을 할 수 있는 LG Q92가 곧 출시가 됩니다.
LG도 이 제품에 OS 판올림 업데이트를 3번 지원할까요? 해야할 것 같은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