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오피스 365 유료결제로 인해 제공되는 원드라이브 1TB 와 드롭박스 유료결제를 통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경우는 플러스 요금제(월 $ 9.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한지는 제법 되어 몇 년동안 이용하고 있는데요.
1TB 에서 2TB 로 제공되는 용량이 늘어난 이후 더욱 드롭박스의 비중을 높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동기화 관련 해서 문제가 발생한 적도 없고, 흡족할 만한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원드라이브의 경우 몇번 동기화 문제 또는 엄청난 속도저하 문제가 발생을 하여 신뢰도가 없어졌습니다.
속도저하는 그렇다쳐도 동기화 문제가 발생하여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결국 원드라이브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드롭박스, 데스크탑과 서피스랩탑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를 모두 잘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용량이 128GB 뿐인 서피스랩탑을 불편없이 잘 사용하는 이유도 바로 이 드롭박스 때문입니다.

그런데, 1월 17일, 잘 작동을 하던 드롭박스에 문제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데스크탑 부팅 이후 로그인을 하고 나면 초반에 드롭박스 프로그램이 동기화를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1월 17일 이후 계속 저 동기화 중이라는 표기가 나오면서 막상 동기화는 진행이 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드롭박스에 마지막으로 동기화된 일자가 1월 17일.
이 드롭박스 동기화 문제로 특히 서피스랩탑과 아이패드 프로에서 하는 작업에 큰 지장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드롭박스 사이트에서 해결방법이 있나 이리저리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FAQ 도 찾아보았으나 별 도움이 안되어 결국 커뮤니티에 들어갔더니..
같은 현상이 겪는 유저들의 글들이 보였습니다.
특히 드롭박스 PC 프로그램이 88.4.17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에 동기화 중에 멈추었다는 문의 글에 드롭박스에서 답한 해결방안과 같은 증상이다 라는 유저글의 댓글을 발견했습니다.

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드롭박스 측에서 제시한 해결방안으로 일단 설정창으로 들어간 다음에 계정탭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계정탭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로 클릭을 하니 한번도 보지 못했던 ‘권한수정’ 과 ‘하드링크수정’ 이라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답변에 따라 ‘하드링크수정’ 메뉴를 클릭을 해보았으나 이게 클릭이 된건지 모를정도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그 다음 답변에 따라 ‘하드링크수정’에 변화가 없으면 ‘권한수정’을 클릭을 해보라기에 클릭을 했더니 위와 같은 창이 뜬 이후 수정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창이 팝업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보았는데, 별반 차이가 없는 드롭박스의 오류 증상..
다른 댓글들을 봐도 해결이 안된다고 아우성인 글들을 보게 됩니다.
결국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을 기다려보는 분위기로 흘러가는 듯 보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컴퓨터를 재부팅 이후 살펴보았으나 같은 현상..
가장 하기 싫은 드롭박스 프로그램 삭제 이후 다시 설치해서 설정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다가 잠시 다른 일을 하다가 와서 보니 동기화가 진행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새롭게 진행되듯 인덱싱을 열심히 한참 하더니 결국 드롭박스의 동기화 기능이 정상화 되었습니다.

혹시 드롭박스의 동기화 중 멈춰있는 증상을 겪으신다면 위와 같이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thoughts on “드롭박스 88.4.172 오류 – 계속되는 동기화 중 현상”

    • 드롭박스 PC 프로그램이 지금은 버전이 10X…까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스페이스바 누르고 클릭시 나오던 것이 사라졌나 봅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