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이벤트 9월 22일 – 서피스 듀오 2, 서피스 프로 8, 서피스 고 3 공개

마이크로소프트는 9월 22일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하드웨어, 서피스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보이며 예상되는 서피스 하드웨어는 서피스 듀오 2, 서피스 프로 8 그리고 서피스 고 3 입니다.
추가적으로 서피스 북 4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서피스 듀오 2

작년 처음으로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는 한 세대 이전의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했으며, 형편 없는 카메라 그리고 포트 주변 깨짐 문제로 인해 좋은 평은 받지 못 했으며 출시 또한 일부 지역에 한정이 되었습니다.

서피스 듀오의 문제점을 개선한 서피스 듀오 2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되며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하며 카메라 스펙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는 점입니다.

MS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2 예상 랜더링 이미지

개인적으로 서피스 듀오 2에 탑재되는 스냅드래곤 888의 발열 문제를 어떻게 해결 했을지가 기대가 됩니다.
얇은 두께의 서피스 듀오 2에 쿨링 시스템 탑재는 쉽지 않을 듯 한데, 성능 제한을 걸어놓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서피스 듀오 2의 예상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카툭튀가 상당하여 이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듯 합니다.
카메라 스펙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만 너무 심한게 아닌가 합니다.

관련 글 : MS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2 예상 랜더링 이미지

서피스 고 3

서피스 고 3에 대한 마지막 소식은 기존 서피스 고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며 하드웨어 스펙만 변경되는 것입니다.
펜티엄 골드 6500Y와 i3-10100Y가 탑재되는 2가지 모델의 서피스 고 3가 긱벤치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이 되었습니다.
가장 기본 서피스 고 3는 4GB 메모리에 펜티엄 골드 6500Y가 될 듯 합니다.

관련 글 : 서피스 고 3 펜티엄 골드 6500Y, I3-10100Y CPU 확인, 10월 출시 예상

서피스 프로 8

많은 분들이 가장 기다리는 것이 바로 서피스 프로 8이 아닐까 합니다.
서피스 프로 8의 경우 이미 봄에 출시가 되었어야 했습니다만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서피스 프로 8는 그동안의 서피스 프로의 디자인에서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가 예상되며, 새로운 디자인을 위해 출시가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서피스 북 4

서피스 북 4도 출시가 될 듯 합니다만 아무런 이야기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서피스 북 디자인을 그대로 하드웨어만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가 되는 것인지, 새로운 컨셉으로 등장을 할 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이벤트

9월은 애플의 이벤트 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벤트까지, 정말 많은 기기들이 등장하여 설레게 만드는 달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서피스 듀오 2가 가장 기대가 됩니다만 많은 유저들은 서피스 프로 8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서피스 프로 8이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만 서피스 네오가 아쉽네요.
서피스 네오가 등장한다면 2022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이벤트 볼 수 있는 URL :  https://www.microsoft.com/en-us/ev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