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한 갤럭시 S20 FE LTE 모델 출시

스냅드래곤 865 칩셋이 탑재된 갤럭시 S20 FE LTE (SM-G780G) 모델이 삼성 스위스 홈페이지에 등록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2020년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히트작입니다.
국내에도 출시가 되어 제법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만 해외에서의 인기는 정말 예상외로 높았습니다.

갤럭시 S20 FE가 해외에서 인기가 있던 이유는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699 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출시가 된 것입니다.
갤럭시 S20의 시작가격이 높았던 만큼 $699은 정말 놀라운 가격이였으며, 이렇게 낮춘 가격 때문에 삼성을 뒤쫒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플래그십 모델들이 타격을 제법 받았습니다.
삼성 보다 $100 에서 $200 낮게 자신들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하던 원플러스를 비롯한 업체들이 갤럭시 S20 FE의 출시가격에 적지 않게 당황을 했었습니다.
여기에 삼성이 갤럭시 S21의 시작가를 $799로 책정하여 올 해에도 쉽지 않은 길을 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둘째는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된 갤럭시 S20 FE가 전 지역에 출시가 된 점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에 퀄컴의 스냅드래곤과 자사의 엑시노스를 탑재하여 지역별로 구분을 하여 출시를 하였습니다.
같은 가격에 성능이 떨어지는 엑시노스가 탑재된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를 구입해야 하는 지역의 유저들의 원성이 적지 않았는데, 갤럭시 S20 FE는 모든 지역에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가 되어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5G 기반이 취약한 지역을 위해 후에 추가된 갤럭시 S20 FE 4G(LTE) 모델은 엑시노스 990이 탑재가 되어 출시가 되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결국 LTE 모델도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된 갤럭시 S20 FE가 출시 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된 갤럭시 S20 FE LTE 모델의 정확한 판매가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괜챦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은 올 해에는 갤럭시 노트를 출시하지 않을 예정으로 후반기에는 폴더블폰을 제외하면 이야기가 되고 있는 갤럭시 S21 FE가 유일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이 기간 동안 갤럭시 S20 FE LTE 모델이 공백을 어느정도 매꾸어 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나저나 5번의 업데이트에도 아직 갤럭시 S20 FE의 터치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다음 패치 때에 수정을 완료 하겠다고 했는데, 지켜지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국내에도 갤럭시 S20 FE LTE 모델이 출시되어도 괜찮을 듯 한데, 출시 안하겠죠?

출처 : https://www.sammobile.com/news/samsung-accidentally-confirms-qualcomm-powered-galaxy-s20-fe-4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