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6 화면 출렁임 문제

아이폰 13 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6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기 시작하였습니다.
9to5mac에 의하면 아이패드 미니6 화면 스크롤 시에 화면의 왼쪽과 오른쪽이 전환에 시간차이로 인해 화면 출렁임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이 더 늦게 화면이 전환된다고 하는데 이 현상은 아래 트위터 계정 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Deter Born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이 영상은 슬로우 영상으로 정확히 아이패드 미니6의 화면 출렁임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슬로우 영상이지만 많이 어지럽긴 하네요.

아이패드 미니6의 화면 출렁임 문제가 LCD 패널 자체의 문제인지, 디스플레이 컨트롤러의 문제인지, 펌웨어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이 화면 출렁임에 대한 느낌은 개인차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느끼는 유저도 있을 듯 하고 심각하게 다가올 유저도 있을 듯합니다.
특히 이 화면 출렁임에 민감하다면 배멀미와 같은 메스꺼움까지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형에서도 초반 미니 LED의 블루밍 현상이 이슈가 되었는데, 아이패드 미니6의 이 화면 출렁임 문제도 제법 이슈가 될 듯 합니다.
애플이 디스플레이 품질에 있어서는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떻게 해결이 될 것인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9월 29일 추가 : 애플은 이 화면 출렁임 현상에 대해 LCD의 정상적인 범위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 아이패드 미니6의 화면 출렁임으로 인한 환불 및 AS 는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