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의 더 좁아지는 노치

아이폰 13의 노치가 더 좁아질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사진이 나왔습니다.
특히 이 사진들은 아이폰 12의 노치와 비교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어 쉽게 얼마나 폭이 좁아지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의 더 좁아지는 노치

DuanRuI 라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사진이 유출이 되었으며, 이 사진들은 웨이보를 통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에는 아이폰 13의 액정 보호 필름으로 보이는 것으로 노치의 사이즈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에서 유출되는 루머들의 신뢰도가 낮은 것은 좀 감안을 해야 할 듯 하며, 위의 액정 보호 필름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펀치홀 디자인으로 아주 작은 구멍하나만 디스플레이 상단에 존재하는 추세입니다만 아이폰은 아직도 노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의 페이스 ID와 트루 뎁스 카메라, 그리고 스피커를 위한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13의 노치가 위와 같이 좁아진다면 아이폰 X 이후로 애플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페이스 ID를 유지해야 하는 만큼 아이폰에서 노치를 제거하기는 힘들 것입니다만 폭을 조금이라도 줄인다면 아이폰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노치가 좁아지면서 생기는 공간을 통해 이제는 배터리의 백분율이라도 표시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페이스 ID의 편리함으로 노치는 아이폰 유저들이 어느정도 수긍을 하는 분위기 입니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올해 폴더블폰에 디스플레이 밑에 설치하는 전면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도 언젠가는 노치가 없는 아이폰을 출시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출처 : https://9to5mac.com/2021/04/17/iphone-13-notch-images-vs-iphone-1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