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프로 맥스 더미에서 보여지는 작은 노치 커진 카메라 렌즈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더미가 벌써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통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 예상 랜더링 이미지 가 유출 되고 이후 대략적인 외형 디자인을 볼 수 있는 목업이 유출이 되는데, 이번에는 바로 디테일한 외형을 볼 수 있는 더미가 선을 보였습니다.

선을 보인 아이폰 13 프로 맥스 더미에서는 그동안 이야기 되던 작아지는 노치와 카메라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작아진 노치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작아진 노치

아이폰 13에서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노치가 좁아진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펀치홀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여 영상 시청이나 게임에서 스크린을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에 비해 아이폰은 그 동안 큰 노치로 인해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놀림을 받아왔습니다.
아이폰에서 계속 큰 노치를 유지했던 이유는 바로 전면에 트루뎁스 카메라가 내장되기 때문입니다.
이 트루뎁스 카메라로 인해 아이폰 유저들은 편안한 페이스 I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에는 이 트루뎁스 카메라의 위치를 재배열을 하여 노치의 폭이 좁아집니다.
이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더미는 트루뎁스 카메라의 위치까지 표현이 되고 있어 노치 크기 변화는 이제는 기정사실이 된 것 같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커지는 카메라 렌즈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커지는 카메라 렌즈

아이폰 13 프로 맥스 더미의 후면을 보면 카메라의 변화를 바로 주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에 비해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게 커지는 카메라 렌즈가 탑재가 됩니다.
카메라 렌즈가 커지면서 카메라 범프의 사이즈도 커져 아이폰 12와 아이폰 13의 케이스는 호환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광각 카메라에만 탑재가 되던 센서 시프트가 아이폰 13 프로 맥스에는 울트라 광각 카메라에도 탑재가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3에도 센서 시프트가 탑재가 된다는 소식이 있는데, 만약 탑재가 되어도 아이폰 13은 광각 카메라에만 탑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훨씬 커진 카메라 렌즈에 울트라 광각 카메라에도 탑재되는 센서 시프트, 아이폰 13에서는 카메라 부분의 업그레이드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 더미

처음 유출된 더미이기에 아이폰 13의 모든 변화를 담았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이야기가 되고 있는 아이폰 13 프로에는 라이트닝 포트가 없어진다는 것, 디스플레이 아래에 내장되는 터치 ID 등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 더 디테일한 더미가 출현할 것이기에 기다려 봐야할 듯 합니다.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 13의 더미가 상당히 이른 시점에 유출된 것이 상당히 의외입니다.

출처 : https://www.macrumors.com/2021/05/04/iphone-13-pro-max-dummy-model/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