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예전 매직 키보드와 호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4월 20일 애플의 봄 이벤트에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M1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특히 12.9인치는 처음으로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어 기대를 받고 있는 와중에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기존 매직 키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기사 때문입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기존 매직 키보드 호환이 안되는 이유

애플 관련 유명 웹사이트인 MacRoumors.com9to5Mac.com 모두 이에 대한 기사를 포스팅을 했습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기존 매직 키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은 이유는 바로 바뀐 미니 LED 디스플레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니 LED 기술을 적용한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탑재가 되면서 이전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0.5mm의 두께가 두꺼워 졌다고 합니다.
이 0.5mm 두꺼워 진 이유로 기존 매직 키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 매직 키보드 구입자들은?

만약 이 기사의 내용이 맞다면 기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4세대와 함께 매직 키보드를 구입한 유저들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새롭게 구입을 한다면 매직 키보드도 새롭게 구입을 해야 합니다.

이 매직 키보드 호환 여부에 대해 상당한 댓글들이 달리고 있으며, 기사가 잘 못 된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이 맞다면 상당한 이슈가 될 듯 합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매직 키보드의 가격이 45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기존 매직 키보드 유저들은 정말 욕을 할 듯 합니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기존 매직 키보드 호환성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한번 12.9인치용 매직 키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위에 New 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오며, 사이즈 선택에 12.9형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라는 표기가 별도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를 위한 전체 키보드를 보여주는 곳을 보면 매직 키보드가 아이패드 프로 12.9형 3세대 부터 5세대까지 호환이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매직 키보드는 판매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새롭게 변경한 매직 키보드가 판매 예정이며, 기존 매직 키보드는 판매가 중단 되었습니다.
기존 매직 키보드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정말 호환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 호환성 또 다른 논란이 시작되겠네요.

처음 매직 키보드가 출시되었을 때 가격 때문에 논란을 불러왔었는데, 이번 매직 키보드 호환성 이슈로 다시한번 논란이 될 것입니다.
45만원이나 지불하고 구입한 매직 키보드가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호환이 되지 않아 다시 구입을 해야하는 점은 쉽게 간과할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참고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지 않아 기존 매직 키보드와 호환성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음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 된다면 새로운 매직 키보드를 구입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애플의 이 매직 키보드 호환성 부분은 좀 실망스럽네요.
기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유저들은 5세대로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매직 키보드도 세트로 중고로 처분을 해야겠네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 예약 : 쿠팡 (10% 할인) / 하이마트 (12%할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