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9s -5월 정발, 그런데 총판이

샤오미의 최신 기종 홍미노트9s 가 5월에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4월 7일부터 판매가 시작된 것으로 아는데, 미리 국내 출시를 진행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나오는 것을 보면..

 

지금도 홍미노트5 를 두번째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레드미노트) 1년 남짓 사용기

홍미노트9s 스펙, 사양

홍미노트9s 스펙

 

30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홍미노트9s 의 스펙은 놀라움을 줍니다.

일단 미들레인지도 아닌 더 낮은 보급형이기에 방수,방진과 무선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그리고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기능도 없습니다.

없는 부분을 먼저 적어보았습니다.

 

8nm 제작공정의 최신 스냅드래곤 720g

 

2세대 이전의 플래그십 AP인 스냅드래곤 845와 비슷한 성능을 뽑아내줍니다. [관련 글 : 스냅드래곤 720g와 스냅드래곤 845 성능 비교]

스냅드래곤 720g 와 845 성능 및 스펙 비교

물론 스냅드래곤이 플래그십과 미들레인지 급의 AP는 GPU 성능으로 구분을 하는 듯 하기에 GPU는 많이 뒤쳐집니다만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는 없을 성능입니다.

8nm 공정이라 효율성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최신 AP 인 만큼 AI 와 카메라 관련 기능도 추가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6.67 인치 의 큰 화면

 

6.67 인치의 큰 화면에 FHD+ 까지 지원을 하는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라이트가 적게 나오는 인증도 받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액정의 퀄리티는 플래그십 제품에 비해서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6.67 인치 크기는 영상 보기에도 좋고 게임하기에도 좋을 듯 합니다.

 

대용량 배터리

 

5,020mAh 라는 큰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상당히 긴 사용시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만 대신에 무거움을 선사하게 되었습니다.

무게는 209g 입니다. 요즘 배터리 용량 늘리기로 무거워 지는게 추세인가 봅니다.

18W 고속충전도 지원해서 충전하는데 스트레스는 없을 듯 합니다.

 

그 외 부분

 

4개의 카메라(메인/심도/울트라와이드/매크로)가 탑재되고 야간모드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만 플래그십이 아닌 만큼 큰 기대가 가지는 않습니다.

고릴라 글라스 5를 앞면과 뒷면에도 적용을 했다는 점은 만족합니다.

보통 이 정도 급이면 앞면만 하고 뒷면은 글라스 재질이 아닌데..

그 외에 IR 리모컨 센서는 역시 넣어주었고, 헤드폰잭도 있습니다.

USB-C 타입이구요.

 

총판 변경?

 

그런데 국내총판이 변경되었습니다.

지오미코리아 라는 업체로 알고 있었는데, 한국테크놀로지 라는 업체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2019년에 정발된 홍미노트8T 가 잘못된 선택이기는 했습니다.

정발은 홍미노트8T 가 아니라 홍미노트8 프로가 되었어야 했는데, 홍미노트8T 가 되서 아마도 판매량이 좋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때문에 총판이 변경이 된 걸까요?

소비자는 사실 총판에 대한 부분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국내에 정발이 되는 만큼 국내에서 AS 만 잘 지원을 해주면 됩니다.

2020년부터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기에 제품만 판매를 하고 AS 지원이 좋지 못하면 국내에서 자리를 잡기는 힘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총판 계약이 아닌 샤오미 코리아 라는 법인을 국내에 개설하고 직접 유통 및 AS 를 샤오미에서 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만 국내시장이 작아서 그런건지, 삼성의 문턱이 높아서 그런건지..

 

홍미노트9s 는

 

30만원 초반이거나 20만원 후반으로 국내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격에 이런 성능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은 샤오미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자녀들, 아니면 업무용 서브폰으로는 샤오미 홍미노트 시리즈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초반 설정시에 보안으로 인한 부분들(예를 들면 카톡 알림과 같은 것들)이 귀챦기는 하지만 한번 설정을 하면 사용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삼성페이와 LG 페이와 같은 결제시스템은 들어갈 수 없겠지만 낮은 가격의 장점을 따라오기는 힘들 듯 합니다.

정발 이후 AS 만 제대로 지원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만약 중국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이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삼성 스마트폰 해외출시 모델을 직구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듯 합니다.

물론 삼성페이는 사용이 불가능하겠습니다만 듀얼심 사용가능, 그리고 삼성에서 AS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