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웹브라우저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하기 – 구글,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웹브라우저 기본설정된 검색엔진을 구글 또는 네이버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또는 윈도우11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엣지 웹브라우저는 자체 엔진에서 크로미움 엔진으로 변경이 된 이후에는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엣지 웹브라우저는 한국유저들에게는 친숙하지 않는 빙(Bing) 검색엔진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 한번은 구글이나 네이버로 기본 검색엔진 변경을 해야 합니다.

엣지 웹브라우저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하기 - 구글, 네이버

엣지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면 ···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콘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표시가 됩니다.

메뉴의 하단 부에 위치한 설정을 클릭 합니다.

엣지 웹브라우저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하기 - 구글, 네이버

엣지 웹브라우저의 설정에 들어가면 왼쪽에 많은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추적 방지.. 로 시작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을 하단까지 스크롤을 해서 내려갑니다.

엣지 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변경

끝까지 스크롤을 해서 내려가면 위와 같이 주소 표시줄 및 검색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 및 검색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엣지 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변경

주소 표시줄 및 검색을 클릭해서 넘어온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검색 주소팡에 사용된 검색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형식의 옵션선택 창이 나옵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엣지 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변경

네이버로 위와 같이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이후 부터는 주소창을 통해 검색을 하면 네이버의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웹브라우저, 버전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검색엔진 변경 옵션이 위치한 항목이 변경됩니다.
앞으로 점점 더 찾기 어렵게 하부 항목으로 들어갈 듯 합니다.
엣지 웹브라우저가 챗GPT4을 내장하고 AI 웹브라우저 시장에 먼저 출사표를 던진 만큼 앞으로 검색엔진 사수를 위한 경쟁이 심화될 듯 합니다.

추후 검색엔진 변경 항목에 변화가 있어 이 글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이 곳에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