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FE 미디어텍 Kompanio 900T AP 탑재?

삼성이 태블릿 갤럭시탭 S8 FE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긱벤치 데이터베이스에서 갤럭시탭 S8 FE로 추정되는 모델이 확인되었으며 놀랍게도 미디어텍 Kompanio 900T AP가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동안 갤럭시탭 S8은 FE 버전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여기고 있었습니다만 긱벤치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이 되었으니 올해 안에는 출시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탭 S8 FE 미디어텍 Kompanio 900T AP 탑재?

갤럭시탭 S8 FE로 추정되는 모델은 SM-X506B이며 5G를 지원하는 갤럭시탭 S8 FE로 보입니다.
Wi-Fi 만 지원하는 모델은 SM-X500으로 추정이 됩니다.

긱벤치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안드로이드 13이 탑재된다는 점과 4GB 메모리 그리고 AP가 미디어텍 Kompanio 900T가 탑재된다는 것입니다.

우선 4GB 메모리는 아무래도 테스트 버전이기에 적은 용량의 메모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4GB 메모리가 탑재된 갤럭시탭 S8 FE가 출시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되기에…

가장 놀라운 점은 AP가 미디어텍의 Kompanio 900T가 탑재된다는 점입니다.
Kompanio 900T는 미디어텍에서 크롬북이나 태블릿을 위해 만든 AP로 최상위 라인업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Kompanio 900T가 탑재되어 출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Kompanio 900T가 탑재되어 출시된다면 성능을 떠나 미디어텍 AP가 탑재된다는 것에 실망을 느끼는 갤럭시탭 유저들이 적지 않을 듯 싶네요.

앞으로 갤럭시탭 S8 FE에 대한 소식이 하나둘씩 들려올 듯 하니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