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8 2018 부모님폰으로 구입 및 사용기

어머니가 고이고이 사용하시던 팬택의 팝업노트가 수명을 다하는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의 팬택의 모든 제품에서 나오는 증상인 화면 줄감현상과 배터리가 부풀어 폰 자체가 약간 휜 모양을 띄게 되었습니다.

갤럭시A7 2017로 변경을 해드릴까 하다 갤럭시노트5 가 생기는 바람에 몇 달 사용을 하셨습니다만 계속 이것저것 불편하다고 하셔서 올초에 출시한 갤럭시A8 2018 을 구입하게 됩니다.

갤럭시A8 2018 부모님폰으로 구입 및 사용기

구입은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서 했으며, 서비스로 받은 케이스는 너무 두꺼워서 번들로 들어있는 투명백커버를 일단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A8 2018 부모님폰으로 구입 및 사용기

갤럭시A8 2018 의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얻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노년층에도 이뻐보이는 듯 합니다. 갤럭시A7 2017 과 비교하시더니 홈버튼이 없어 불편할 수 있다 말씀을 드렸음에도 갤럭시A8 2018 을 선택하셨습니다.

갤럭시A8 2018 부모님폰으로 구입 및 사용기

색상은 무려 블루색을 선택하십니다.

골드를 예상했었는데, 블루가 이쁘다고 하시네요 ^^

 

갤럭시A8 2018 에 어머니가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이것저것 설정하면서 사용해보았습니다만 이번 사용기는 어머니가 말씀 하시는 부분을 적어볼까 합니다.

즉 어머니의 2주 정도 사용한 후기 입니다.

 

1. 좋은 그립감과 홈버튼 부재로 아직은 고생

언제나 물리적 홈버튼을 눌러 화면을 키는 것에 익숙했기에, 소프트웨어적인 홈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눌러(클릭)하는 부분이 쉽지 않으신 듯 합니다.

없어진 홈버튼 대신 얻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화면비율이 마음에 드신다고 하시며, 특히 그립감이 편해져서 스마트폰을 꽉 쥐지 않아서 이 부분은 상당히 편하다고 하십니다.

2. 얼굴 인식

갤럭시노트5 사용시 홈버튼의 지문인식도 쉽지 않아하셨는데, 갤럭시A8 2018 의 뒷면의 지문인식은 더 쉽지 않을 듯 하여, 얼굴 인식을 설정했었습니다.
얼굴 인식이 되어 화면잠금이 해제되는 것을 신기해 하시면서도 편하다고 흐믓해 하셨습니다만 이 얼굴 인식률이 꽤 낮은 듯 합니다.
이제는 그냥 안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듯 패턴으로 화면잠금을 해제하시는 듯 합니다.

3.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본설정이 잠자는 시간에는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왜 새벽에는 시간이 꺼지냐 라고 물어보시는 것을 보니 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편하신 듯 합니다.

4. 방수 기능

이제는 목욕이나 샤워 시에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점에 만족해 하십니다.

5. 아이콘 및 글자 크기

화면설정에서 글자 크기를 설정할 수는 있지만 화면의 아이콘 및 글자 크기는 설정이 불가능한 듯 합니다.
화면배열에서 설정을 조금 바꿀 수는 있기는 한데 많이 커지지는 않습니다.

6. 삼성페이

삼성페이에 대해 설명을 드렸으나 아직은 스마트폰에 카드기능을 넣는 것을 꺼림직해 하십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이용을 하실 듯 합니다.

7. 충전

고속충전 지원보다 USB-C 타입으로 케이블 연결시 위아래 구분없이 꽂을 수 있는 것이 편리하다고 하십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쉽습니다.

8. 빅스비

지원하는 빅스비 비전과 리마인더, 활용도는 거의 없습니다.
빅스비 보이스가 차라리 어르신들에게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지원하지 않습니다.

9. 카메라

듀얼 전면카메라, 잘 모르십니다. 그냥 잘 나온다 라고 생각하시는 정도입니다.
음식 촬영을 제법하시는데, 음식촬영모드가 있다고 알려드렸으나 모드변경을 하지 않으십니다.
그냥 카메라 키고 찰칵 하시는 정도라서 활용도는 떨어집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해 하시며 사용하고 계십니다.
침침한 눈과 민첩하지 않은 손가락으로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어찌보면 갤럭시A8 2018 의 CPU와 메모리는 오버스펙일지 모릅니다만 그렇다고 너무 이것저것을 제외한 J 시리즈는 점점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늘어나는 부모님에게는 권해드리기에 모호한 듯 합니다.

2018년도에는 갤럭시A8 2018 이 가장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이며, 판매량도 제법 높을 듯 합니다.
게임만 하지 않는다면 30-40만원을 더 지불하지 않고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