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4a 드디어 8월 3일 사전예약 시작

이제서야 드디어 구글 픽셀4a의 판매가 시작이 됩니다.
늦어도 5월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연초부터 구글 픽셀4a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나왔습니다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연기가 되더니 아이폰SE2의 출시로 더욱 늦어진게 아닌가 합니다.

구글에서 직접 출시하는 픽셀 시리즈는 정말 안타깝게도 한국에는 정식출시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픽셀 시리즈 중에 보급형인 픽셀3a가 엄청난 호평과 함께 인기를 얻은 것을 생각하면 국내에도 정식출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의 시장이 작아서 그런 것인지, 삼성전자를 위한 배려인지…

픽셀4a의 기본 스펙은 평이합니다.

픽셀4a의 기본 스펙은 미드레인지 급, 즉 국내에서 50만원대 스마트폰에 맞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8인치의 화면, FHD 지원, 스냅드래곤 730G AP, 6GB 메모리에 64 GB 또는 128 GB 저장공간에 외장메모리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터리도 3140 mAh 용량 입니다.
카메라도 후면에 하나, 전면에 하나가 탑재가 됩니다.
어찌보면 삼성의 갤럭시A51 5G 보다 못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픽셀4a를 기대하는 이유

5.8인치의 작은 사이즈

5.8인치의 작은 화면에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픽셀3a 보다는 크기가 작아졌지만 아이폰SE2 보다는 크기가 살짝 큽니다.
여기에 143g의 중량은 정말 좋은 휴대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 399 349의 가격

아이폰SE2의 출시가격이  $ 399로 정해졌을 때, 바로 이 구글 픽셀 4a가 생각이 났습니다.
구글 픽셀3a도 $399에 출시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아이폰SE2의 인기로 인해 $ 399 보다는 조금 낮은 $ 349에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는 8월 3일 사전예약이 시작되어야 정확한 부분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저장공간 64GB 제품이 $ 349 인지, 구글이 판매에 치중하기 위해 128 GB 제품을 $ 349에 한시적 할인을 진행할 것인지..

$ 349에 128GB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64GB 제품은 출시가 안되었습니다.

놀라운 카메라 성능

구글 픽셀3a에서 가장 호평받은 부분이 바로 이 카메라 성능입니다.
정확히는 탑재된 카메라의 하드웨어적인 스펙이 좋은 것이 아닌,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를 하는 구글 카메라의 성능을 이야기 합니다.
$ 399 가격의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야간 모드는 정말 부러운 점이였습니다.
아이폰SE2는 야간 모드는 아직(?)은 지원하지 않기에 픽셀4a가 확실하게 우위에 있는 부분이기도 할 듯 합니다.

12MP 싱글 카메라가 후면에 탑재되며, 물론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가 탑재가 됩니다.
비디오는 4K 30 fps 까지 녹화가 가능하며 1080p 120 fps 지원이 예상이 됩니다.

3번의 메이저 업데이트 지원

픽셀4a는 안드로이드10이 탑재가 되어 출시가 될 것입니다만 최소 3번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11, 안드로이드 12 그리고 안드로이드 13 까지 업그레이드가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플래그십 제품들에게 2번의 메이저 업그레이드가 지원되는 것을 생각하면 픽셀4a의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SE2의 적수, 구글 픽셀4a

AP의 성능을 보면 아이폰SE2의 적수, 대항마 등의 표현을 하기에는 부적합해 보이기는 합니다.
방수 방진도 지원을 하지 않으며, 무선 충전 역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픽셀4a가 기대가 되는 이유는 바로 이 가격대에 휴대성 좋은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구글의 레퍼런스폰이라는 이미지도 있으며, 싱글 카메라로 예상 못하는 사진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크기에 143g 이라는 무게, 가볍게 사진을 찍어도 어느정도 보장되는 사진의 퀄리티, 5.8인치의 이제는 작은 크기의 화면이지만 펀치홀 전면 카메라로 넓게 볼 수 있는 화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단 배터리 용량이 이제는 작은 측에 속하는 만큼 충전은 좀 자주 해야겠네요.

국내에도 정식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구글 픽셀 스마트폰이 정식출시 되는 국가의 수가 적기는 합니다만 아시아에서 일본 이후에 추가가 되었으면 합니다.

픽셀4a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8월 3일에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8월 20일부터 배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픽셀4a의 5g 지원 모델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올 가을즈음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하며, LG 벨벳과 같은 AP인 스냅드래곤 765G가 탑재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상 가격 및 추가적인 스펙에 대한 것은 점차 노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