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MS 서피스프로X 가 정식출시가 되나봅니다.

 

드디어 국내에 서피스프로 X 가 정식출시가 되는 듯 합니다.

오픈마켓 및 온라인몰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판매가 몇달전에 시작되어, 직구로 구입해 개봉기 및 후기를 올려놓은 유튜버들도 제법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서피스프로7의 업그레이드 된 모양을 가지고 있는 서피스프로X

발표때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펜을 수납할 수 있는 타입커버 키보드까지..

 

하지만 인텔 CPU가 아닌 ARM CPU를 장착하여 윈도우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http://mssurfaceprox.com/ 에 방문하면 호환이 안되는 프로그램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가 업데이트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MS 서피스프로X 가 정식출시가 되나봅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이쁘게 빠졌습니다.

 

자신의 사용용도가 MS Office 프로그램과 인터넷 서핑 정도, 그리고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와칭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Win32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떨어지기에 인터넷뱅킹시 설치되는 프로그램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Win32 프로그램이 작동을 한다해도 속도저하 및 엄청난 배터리 소모가 동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ARM CPU 장착으로 인한 호환성 문제는 이 서피스프로X 구입 시에 신중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이 끝나고 배송이 시작되면 분명 사용기가 블로그에 포스팅이 되던가 유튜브에 영상이 올라올 것입니다.

그럼 좀 더 정확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피스프로 X 의 가격이 참 높습니다.

일단 본체만 구입시에는 170 만원,

본체 + 타입커버 키보드 구입시에는 189만원,

본체 + 펜 + 타입커버 키보드 구입시에는 206만원입니다.

 

별도로 펜을 구입시에는 19만원, 펜 수납이 안되는 타입커버 키보드는 18만원 그리고 펜과 펜수납이 되는 타입커버 키보드는 36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그냥 풀세트로 200만원이 일반적인 가격이라고 보는게 편할 듯 합니다.

 

서피스프로X 의 높은 가격에 올 연말에 윈도우10X 와 함께 출시될 제품들을 기다려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각 제조사에서 윈도우10X와 함께 제품들이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서피스네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윈도우10X도 Win32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이니 좀 더 선택의 폭이 넓을때 선택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