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러기지폰 갤럭시 엑스커버5 발표

삼성은 3월 4일 갤럭시 러기지폰 라인의 새로운 모델 갤럭시 엑스커버5를 공개하였습니다.
특별한 현장이나 공장과 같은 거친 환경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국내에는 이제는 출시를 하고 있지 않은 라인입니다만 해외에는 계속 갤럭시 엑스커버를 출시하였습니다.

작년 국내에 출시한 갤럭시 A21s에 탑재된 엑시노스 850 AP가 탑재되어 높은 성능의 스마트폰은 아닙니다만 장갑을 끼고 가능한 터치,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 워키토키 기능 그리고 방수 방진을 비롯한 내구성은 갤럭시 엑스커버5의 특별함을 보여줍니다.

삼성 러기지폰 갤럭시 엑스커버5 발표
이미지 출처 :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 스펙

크기 147.1x 71.6 x 9.2 mm
디스플레이 5.3 인치 HD+ TFT
AP 엑시노스 850
메모리 / 저장공간 4 GB / 64 GB
카메라 전면 5M FF (F2.2) / 후면 16M AF (F1.8)
배터리 3,000 mAH 교체가능, 15W 고속충전
OS 안드로이드 11
SIM 듀얼 심 또는 싱글 심
NFC NFC (EMV L1)
Rugged IP 68 방수방진 / MIL-STD810H  인증
센서 Accelerometer, Proximity, Geomagnetic, Light, Gyro
포코 핀 충전용
핫키 프로그램 가능한 키

갤럭시 엑스커버5의 활용

공사 현장이나 위험도가 높은 장소에서 일을 하는 경우 갤럭시 엑스커버5의 활용도는 상당히 높을 듯 합니다.
택배 물류 관련 업무를 하는 경우에도 좋을 듯 한데, 국내에 출시를 안하는 것은 아쉽기는 합니다.
사실 초반 삼성이 국내에도 러기지폰을 출시하였습니다만 판매량이 적어서 이제는 출시를 안하는 듯 합니다.
작년에는 갤럭시 엑스커버 프로 모델도 출시가 되었습니다만 올해는 아직 프로 모델은 이야기가 아직 없습니다.

출처 : https://www.samsungmobilepress.com/pressreleases/samsung-announces-galaxy-xcover-5-the-newest-durable-and-advanced-smartphone-built-for-tough-environ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