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는 삼성의 8인치 태블릿 갤럭시탭 A7 라이트 등장

삼성의 새로운 8인치대 태블릿 갤럭시탭 A7 라이트의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A7 라이트 (SM-T225)가 블루투스 인증을 받은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삼성은 2020년 3천만대 이상의 태블릿을 전세계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갤럭시탭 시리즈 중에서 갤럭시탭 S6 라이트와 갤럭시탭 A7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현상으로 인한 재택 근무 및 수업이 늘어남에 따라 삼성의 태블릿의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삼성만 꾸준히 갤럭시탭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타 브랜드 태블릿은 찾아보기 힘들어 삼성이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삼성이 쐐기를 박을 갤럭시탭 A7 라이트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A7 라이트의 예상 스펙

아직 많은 소식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만 갤럭시탭 A7 라이트는 8.7 인치 크기에 3GB 메모리, 미디어텍의 헬리오 P22T AP, 5100 mAh 배터리와 15W 고속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8인치 갤럭시탭과 같은 크기에 베젤을 줄여 8.7인치까지 화면 크기를 키운 것으로 보여집니다.
헬리오 P22T AP의 성능이 좋다 할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 만큼의 가격인하는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A7의 경우 꾸준히 판매가 뒷받침이 되고 있으며 아마존닷컴에서는 $200 근처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A7 라이트가 이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가 진행이 된다면 좋은 반응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들도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편한 8인치 태블릿, 삼성의 갤럭시탭 A7 라이트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launchstudio.bluetooth.com/ListingDetails/12512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