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랩탑4 AMD CPU 탑재 공식 확인, 출시 임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준비하고 있는 서피스 랩탑4에 인텔의 CPU와 함께 AMD CPU가 탑재된다는 소문은 한참 전부터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소문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서피스 랩탑4 AMD CPU 탑재 공식 확인

다운로드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사이트에 위와 같은 페이지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링크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102923

위 페이지는 미리 자리를 잡아 놓기 위한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서피스 랩탑4는 4월 셋째 주 또는 넷째 주에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발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서피스 랩탑4에 탑재가 될 인텔 CPU는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합니다만 아직 탑재가 될 AMD CPU의 종류는 알 수 없습니다.
정식 발표가 되면 AMD의 정확한 CPU 모델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취합하면 라이젠 4세대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AMD 라이젠 3세대가 탑재된 서피스 랩탑4가 출시가 되면 구입을 고려해 볼까 합니다.
서피스 랩탑 1세대를 처분한 이유가 성능상의 부족함과 실 사용시간이였습니다.
AMD 라이젠 3세대 정도면 실 사용시간과 성능의 부족함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서피스 랩탑4의 디자인 구조상 어느정도 디튠은 이루어 지겠습니다만..

출처 : https://www.windowslatest.com/2021/04/07/microsoft-accidentally-confirms-surface-laptop-4-with-intel-and-amd-cpu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