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리뷰 공개

5년간 이용하던 드롭박스를 해지하고 원드라이브를 클라우드로 이용한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났습니다.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아직 드롭박스에 비하면 갈 길이 멀다 입니다.

특히 동기화 중에 많은 리소스를 이용하여 컴퓨터 전체가 느려짐을 느끼게 하는 점이 가장 불만입니다.
물론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들이 모두 노후화 된 점도 한 몫을 할 것 같기는 합니다만 드롭박스에 비하면 동기화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맞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사용을 못 할 정도를 아닙니다.
드롭박스에 비해서 불편하다는 것이지, 여러 기기에서의 동기화가 안되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런 원드라이브가 드디어 64비트 프로그램을 배포할려는 모양입니다.
아직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리뷰를 배포하였습니다.

원드라이브가 32비트에서 64비트로 바뀌게 되면 일단 메모리 이용의 한계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동기화 하는 파일 수의 제한도 줄어들어 더 많은 파일을 동기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미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리뷰 버전을 설치하여 잘 작동을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프리뷰를 배포하기 전에 어느정도 테스트는 마무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리뷰를 설치했음에도 기존에 이용하던 원드라이브 32비트 프로그램이 작동을 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이야기하는 글들도 제법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원드라이드 64비트 프로그램이 정식 출시가 되면 32비트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64비트 프로그램으로 변경을 할 것입니다만 바로 적용을 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업무적인 부분으로 PC나 노트북에 설정을 해두었기에, 첫 파일 동기화를 다시 해야하는 점은 별로 반기지 않는 부분입니다.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로그램이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쉽게 32비트 프로그램에서 이주하는 방법을 제공해 주었으면 바램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원드라이브 64비트 프리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원드라이브 64 비트 프리뷰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onedrive-blog/onedrive-sync-64-bit-for-windows-now-in-public-preview/ba-p/2260619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