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3와 아이패드 에어5 올 봄 출시 소식

올 봄 아이폰 SE3와 아이패드 에어5의 출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SE3는 3월에 출시가 될 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만 아이패드 에어5의 3월 출시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3

아이폰 SE2 출시 이후 가장 많은 루머를 만들어낸 것이 아이폰 SE3입니다.
아이폰 SE3의 성능보다는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에 탑재된 것과 같은 전원 버튼에 터치 ID를 내장해서 풀 스크린을 활용하는 아이폰 SE3 부터 아이폰 SE3 플러스라는 6.5인치 크기의 더 큰 아이폰 SE 이야기 등..
수많은 루머와 함께 아이폰 SE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일이였습니다만 결국 아이폰 SE3는 아이폰 SE2와 별 차이 없이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SE3에 아이폰 13에 탑재되었던 A15이 탑재되며 한 가지 달라지는 점은 바로 5G를 지원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애플의 5G를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아이폰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는 아이폰 SE2와 똑같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월 출시는 거의 확정된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 SE3가 출시되면 또 다시 더 큰 화면의 아이폰 SE4 루머가 나오기 시작할 듯 싶네요.

아이패드 에어5

아이패드 에어5가 3월에 아이폰 SE3와 함께 공개가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만 일단 아이폰 14이 출시되기 전에 출시가 되지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아이패드 에어5도 아이패드 에어4에 비해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변경되는 사양들을 뽑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A15 프로세서 탑재 (혹시라도 아이폰 14 출시 이후에 출시가 된다면 A16 프로세서)
  • 화상 통화 중 중앙을 유지하지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
  • 5G 지원
  • 전면 카메라 7MP에서 12MP로 업그레이드
  • 후면 카메라 트루톤 플래시 탑재

위에 정리된 사양들은 아이패드 미니6에서 이미 지원을 하기에 아이패드 에어5는 당연히 지원을 할 것입니다.
이 외에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장착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기는 합니다만 이건 공개가 되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이폰 SE3와 아이패드 에어5

두 기기 모두 큰 변화는 없이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정도 선에서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 모델과 같은 가격으로 출시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할인폭이 크다면 아이폰 SE2와 아이패드 에어4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듯하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