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IOS 13.5 업데이트 적용해보기

IOS 13.5 업데이트 배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이폰11에 IOS 13.4 업데이트를 적용할 때 좀 고생을 했었는데, 이번 IOS 13.5는 한번에 깔끔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IOS 13의 버전이, 소숫점 0.5 까지 올라간 만큼 이제 IOS 13는 슬슬 물러날 준비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IOS 12는 12.4.7 까지 릴리즈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11 IOS 13.5 업데이트 적용

업데이트 용량은 418MB 정도의 용량으로 기능이 제법 추가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IOS 13.5 업데이트 내용

마스크 착용 시 불편함을 해결하는 패싱 기능

마스크 착용 시 얼굴인식을 시도하다가 보안번호를 넣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얼굴 인식 시도를 몇 번 하기에 시간이 좀 흘러가는데,
업데이트가 된 것은 마스크를 인식하면 바로 보안번호를 넣는 화면으로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해도 얼굴인식이 되면 좋을텐데, 이건 아무래도 힘들겠죠?

코로나19 관련 기능

아이폰11 IOS 13.5 적용하기

설정 – 개인정보보호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코로나 10 관련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아이폰11 IOS 13.5 적용하기

한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그외 페이스타임, 애플 뮤직 공유 그리고 버그수정

그외에 페이스타임 관련 개선과 애플뮤직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다는데, 사용을 하지 않아서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스트미링 비디오를 재생시에 검은 화면으로 비디오가 나오는 문제, 공유시트에서 제안 및 동작이 로딩 되지 않는 문제등의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하는데, 이 역시도 겪은 일이 아니여서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IOS 13.5 는

그냥 마스크를 착용시 좀 더 빨리 보안번호를 넣는 창으로 넘어가는 것으로 만족을 해야할 듯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업데이트들이 보수적으로 진행이 되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래도 소숫점 바로 뒷자리가 업이 되면 무언가 큰 기능이 들어갔었는데…
IOS 13.6 이 출시가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IOS 14를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