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피 Webp 파일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WebP 파일은 구글에서 제시한 이미지 포맷입니다.
JPG 파일보다 훨씬 높은 압축률로 인해 이미지 파일 사이즈를 줄이면서 화질 저하는 최소화한 이미지 포맷입니다.

WebP 파일의 단점은 바로 구글 크롬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였습니다만 이제는 거의 모든 웹브라우저들이 크로미움 엔진을 채택한 만큼 WebP 파일의 단점은 이제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점점 WebP 파일로 Jpg 파일을 대체하고 있는 듯 합니다.
WebP 파일 형식이 아직은 주류가 아닌 만큼 JPG 파일로 손 쉽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WebP 파일 JPG 파일로 변환 하기

웹피 Webp 파일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WebP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기능이 내장된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만 간단히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방문할 웹사이트는 아이러브이미지닷컴 (https://www.iloveimg.com/ko)으로 한글도 지원을 합니다.
이 웹사이트 다른 것은 몰라도 도메인명 하나는 최고인 듯 합니다.
아이 러브 이미지 ^^

웹피 Webp 파일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웹사이트 상단 메뉴에 있는 JPG로 변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PNG, GIF, TIF, PSD, SVG, WebP, Raw 파일 등 거의 모든 이미지 포맷들을 지원합니다.

위 창에 변환하고자 하는 WebP 파일을 끌어다가 놓으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웹피 Webp 파일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변환을 위해 추가한 WebP 파일들, 오른쪽 하단의 JPG로 변환을 클릭하면 바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웹피 Webp 파일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변환이 마무리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오른쪽 작은 아이콘을 보면 바로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에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Webp 파일은

위와 같이 아이러브이미지닷컴을 통해서 무료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했습니다.
변환을 하고 보니 50KB인 Webp 파일의 사이즈가 300KB가 넘어가는 JPG 파일로 바뀌었습니다.
WebP 파일의 압축률이 상당히 높네요.
앞으로 포토스케이프를 비롯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Webp 파일을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