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여행 충주 하방마을 방문기

모처럼 벚꽃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벚꽃을 보기 위해 선택한 곳은 충주의 유명 벚꽃 포인트 중 하나인 하방마을입니다.

충주에는 충주댐, 하방마을 그리고 수안보가 벚꽂 명소로 유명한 것 같습니다.
수안보는 1주일 정도 늦게 만개가 된다고 하여 제외하고 하방마을이 가장 이쁘다는 이야기를 보고 하방마을 선택하였습니다.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올해 각 지역의 벚꽂축제는 취소가 되었으나 벚꽂을 보러 오는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들은 한 것 같습니다.

내비에 하방마을회관을 목적지로 설정하고 찾아가면 됩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기에 도로에 주차를 하면 되는데, 많이 복잡합니다.
그래도 계속 차가 들어오고 나가기에 어렵지 않게 주차할 공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벚꽃이 만개한 곳은 지도상으로는 하방천변길입니다.
이렇게 차량이 통행이 불가능하며 거리두기 관련 안내 현수막이 붙어 있었습니다.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방문한 날이 이 하방마을의 벚꽃이 만개하는 날이였나 봅니다.
서울보다 충주가 더 늦게 벚꽃이 만개한다고 하네요.
많은 인파가 길을 가득 메웠습니다.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젖먹이부터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아기, 강아지들까지 가족들이 정말 많이 벚꽃을 보러 나왔네요.
참깨도 뭘 아는지 신나게 걸어다녔습니다. ^^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좁은 길이라 양옆의 만개한 벚꽃이 하늘까지 가리는 경우도 있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충주 벚꽃여행 하방마을 방문기

폭은 좁았지만 1km가 넘게 길이 이어져서 벚꽃을 충분히 만끽하기에는 좋았습니다.

충주 하방마을

아마 이 곳은 벚꽃이 피는 기간을 제외하고는 방문객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곳임에도 상인이 보이지 않는 것도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바람이 불 때면 마치 눈이 내리는 것 같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벚꽃들이 이뻤는데 며칠이나 버틸지 모르겠네요.
위치상 바람이 적지 않게 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