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이 나는 삼성 갤럭시탭S5e

처음 구입했던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테그라 칩셋을 사용한 10인치 태블릿이였습니다.

마음에 안들어 얼마 사용하지 않고 처분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 아이패드 2로 시작하여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 등 계속 손에 쥐고 사용하는 태블릿은 애플의 아이패드 시리즈입니다.

지금은 아이패드 프로 10.5 와 아이패드 6세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입하지 않은 것은 아니였습니다.

갤럭시노트 8.0, 펜까지 지원하며 흡족한 태블릿이였으나 삼성이 업데이트를 쉽게 그만두는 바람에 실망을 하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갤럭시노트 8.0은 보유는 하고 있으며, 이북을 읽기 위한 용도인 LG G Pad X 8.0 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아이폰을 계속 사용해서 그런지 몰라도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이패드를 따라잡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몇 일전 기사에 난 갤럭시탭S5e 를 보고 이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삼성이 이것저것 두루뭉실한 태블릿이 아닌 좀 특화된 태블릿을 내놓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갤럭시탭S5e 에 탐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첫째로 스냅드래곤 670,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CPU, 속도때문에 답답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게임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 하지만, 게임 용도가 아니라면 충분한 CPU 입니다.

 

둘째, 10.5 인치 화면에 16대 10 비율, 2560 X 1600 해상도에 AMOLED 액정, 동영상 보기에 딱 좋은 스펙입니다.

 

세째, 4개의 스피커에 하만카돈의 AKG 음향기술,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까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두께 5.5 mm 에 400 g 이라는 가벼운 무게, LG G pad X 8.0 의 무게가 300g 이 살짝 넘는 것을 보면 정말 가볍게 나온 무게입니다.

 

이 4가지 이유로 이 갤럭시탭S5e 는 딱 넷플릭스 보기에 적합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400g 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좋고, 영상에 장점을 보여주는 AMOLED, 해상도도 FHD 를 넘어서고, 4개의 스피커에 AKG 음향기술,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까지

이 부분을 보면 아이패드 프로 10.5 보다 넷플릭스 시청하기에는 훨씬 좋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400 가격, 세금을 포함하고 하면 50만원 가깝게 책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만 OTT 서비스 이용에 특화된 태블릿이 아닐까 합니다.

 

상세 스펙에 HDR 이라는 글자가 안보이는게 좀 아쉽기는 합니다만 OTT 서비스가 이제는 일반화가 된 만큼, 갤럭시탭S5e 가 딱 맞는 태블릿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품이 출시되면 블로거들의 리뷰가 기대가 됩니다.

 

삼성 갤럭시탭S5e 글로벌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om/global/galaxy/galaxy-tab-s5e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