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6와 픽셀 6프로는 5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

구글이 픽셀 6와 픽셀 6 프로는 5년동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 소식은 영국의 카본웨어 하우스 닷컴이라는 소매판매점에 등록된 픽셀 6와 픽셀 6 프로의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픽셀 6화 픽셀 6 프로의 제품페이지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삼성이 4년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삼성을 추격하는 중국업체들인 오포, 원플러스, 샤오미 등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4년간 지원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물론 삼성이나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출시하는 모든 기기에 대한 4년 동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은 아닌 플래그십이 포함된 일부 기기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픽셀 6와 픽셀 6 프로를 5년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는 최장기간 지원을 하게 됩니다.
아직 정확히 OS 업그레이드를 5년동안 지원하는 것인지, 보안 업데이트를 5년 동안 지원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예상하기에는 3번 정도의 OS 업그레이드 또는 3년에서 4년 동안의 OS 업그레이드 지원과 추가적인 1년에서 2년 동안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될 듯 합니다.

구글이 5년동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해도 애플의 5년에서 6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에는 미치지 못 합니다.
아이폰의 성능과 iOS의 최적화를 감안하면 앞으로 애플이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간은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제라도 안드로이드에서 5년간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시작하는 것에 만족을 해야할 듯합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