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6 프로의 텐서 SoC 긱벤치 등장

구글이 삼성과 함께 제작하는 텐서 SoC가 탑재되는 픽셀 6 프로가 긱벤치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되었습니다.
텐서 SoC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 정확히 텐서 SoC가 어떤 특징이나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가운데 발견된 긱벤치 정보이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만 일단 보여지는 긱벤치 점수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픽셀 6 프로 – 텐서 SoC 의 긱벤치

픽셀 6 프로 - 텐서 SoC 의 긱벤치

픽셀 6 프로의 긱벤치 점수는 싱글 코어 414, 멀티 코어 2074로 엑시노스 2100이나 스냅드래곤 888이 싱글 코어는 1000 초반, 멀티코어는 3300대 인 것과 비교하면 제법 낮은 점수입니다.
물론 픽셀 6 프로의 테스트 모델의 긱벤치 결과일 것으로 예상이 되어 출시되는 픽셀 6 프로는 다른 결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 됩니다.

픽셀 6 프로의 긱벤치 정보에서 유심히 봐야할 부분은 텐서 SoC의 코어 구성입니다.
보통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SoC의 코어 구성이 1개의 Cortex-X1와 3개의 빅 코어 그리고 4개의 리틀 코어로 8 코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만 텐서 SoC의 구성은 보면 2개의 2.8 Ghz 코어, 2개의 2.25 Ghz 코어 그리고 4개의 1.8 Ghz 코어로 총 8개의 코어로 독특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개의 Cortex-X1 코어 탑재는 발열이나 전력 효율 문제로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이 2개의 2.8 Ghz 코어의 정체가 무엇인지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텐서 SoC가 높은 성능을 보여주지는 못할 것이라는 예상은 처음부터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구글의 특화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는 있었습니다.
2+2+4 구성의 코어가 텐서 SoC의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는 공개가 얼마 남지 않은 픽셀 6 프로를 통해 알게 될 것입니다.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