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 (2020) 프레스티지 트림 옵션 및 가격 살펴보기

기아 셀토스 (2020) 프레스티지 트림 옵션 살펴보기

기아 셀토스의 두번째이자 중간 트림 프레스티지 입니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운전석 창문은 업 & 다운 모두 원터치 자동입니다. 이렇게 자동인 경우 창문이 올라갈때 신체가 끼지 않도록 올라가다가 걸리면 다시 내려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때문에 세이프티 라는 단어가 들어갔습니다.

전방 추자 거리 경고 : 일정 속도 이하에서 전진시에 전방에 장애물이 있으면 알려주는 기능, 주차시에 유용합니다.

215/55R17 타이어 & 알로이 휠 : 17인치 타이어와 알로이 휠

시그니처 LED 라이팅 그릴 : 전면 그릴 위에 LED 라이트가 들어가는 부분이 추가됩니다. 트렌디 트림을 구입한 분들이 애프터 마켓에서 이 라이팅 그릴을 추가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듯 합니다.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 사이드 미러에 방향지시등과 연동되는 LED 램프가 추가됩니다.

크롬 테일게이트 가니쉬 : 트렁크, SUV라 테일게이트라 칭하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장식이 추가됩니다. 양쪽 테일램프 사이에 들어가게 됩니다.

듀얼 팁 데코 가니쉬 : 뒷 범퍼 하단 양쪽에 있는 가짜 배기구 모양 부분에 장식이 들어가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크래쉬패드 가니쉬 헤어라인 패턴 : 크래쉬패드, 일명 대시보드로 불리우는 부분에 고급스러움을 주기위한 장식이 들어가게 됩니다. 

가죽 스티어링 휠 & 변속기 노브 : 핸들에 가죽으로 둘러싸기, 기어노브에 가죽으로 소재 변경됩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콘솔 어퍼커버 : 기어 및 컵홀더가 있는 부분이 하이그로시 소재로 변경됩니다.

인조가죽 슬라이딩 센터 콘솔 : 앞뒤로 길이조절 되는 센터 콘솔의 표면 중 신체와 닿는 부분이 가죽으로 쌓이게 됩니다.

선바이저 조명(슬라이딩 확장 기능 포함) : 선바이저에 조명이 들어가며, 선바이저를 좀 빼서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LED 실내등 : 실내등이 LED 로 변경됩니다.

인조 가죽 시트 :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인조 가죽 시트로 변경되었네요

1열 열선 시트 : 1열 운전석, 동승석 엉따 기능

1열 통풍 시트 : 1열 운전선, 동승석 통풍 시트, 중간 트림인데 통풍시트가 운전석만이 아닌 동승석까지 들어갔습니다. 

동승석 시트백 포켓 : 동승석 뒤에 주머니가 있습니다. 동승석이라 명시된 것을 보면 운전석 뒤에는 주머니가 없는 듯 합니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기능 포함) : 버튼 시동 스마트키에 원거리에서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열선 스티어링 휠 : 손따도 들어갔습니다.

 

1.6 디젤 트렌디 트림은 (1.6 가솔린 터보 트렌디 기본품목 외) 

 

스마트스트림 D 1.6  디젤엔진 (강화 유로6) : 유로 6C 환경규제를 통과한 U3 디젤엔진

고급형 ISG 시스템 (공회전 방지) : 신호대기등 잠시 정차시 제조사가 규정한 조건이 맞으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졌다가 액셀레이터를 밟으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

윈드쉴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 방음을 위한 2개의 유리를 접합한 형태의 앞유리

PTC 보조히터 : 엔진이 일정 온도까지 오르기 전까지 전기로 가열하는 기능, 겨울에 바로 일정온도 이상의 바람이 나온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가능한 옵션 및 패키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식 4WD 시스템 : 1,800,000 원

 

전자식 4WD 시스템 (트랙션 모드 미적용): 선택시 트랙션 모드는 제외되며 제조업체에 정한 상태 또는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동력을 알아서 배분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에서 멀티링크로 변경됩니다. 이는 토션빔의 구조상 4WD 탑재가 쉽지 않기에 멀티링크로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 1,150,000 원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정차 & 재출발) : 설정된 속도를 초과하지 않으며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합니다. 앞차가 정지를 하면 자동으로 정지까지 하며, 앞차가 출발을 하면 역시 출발까지 합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 버튼으로 주차 브레이크 체결, 액셀레이터를 밟으면 자동으로 해제되는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는 주행 중 잠시 정지시 기어 조작(중립) 없이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정지할 수 있는 기능, 액셀레이터를 밟으면 홀드 해제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에, 즉 좌우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을 경우 알려주는 기능(사이드미러에 경고등), 차선변경(방향지시등 켰을경우)시 후측방에 차량이 있으면 경고음, 앞바퀴에 미세제동을 가해 충돌을 피하는 기능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시 접근하는 차량을 인식하여 제동장치가 작동하는 기능

 

스타일 (플럼 인테리어 선택가능) : 1,100,000 원

 

FULL LED 헤드램프 :  LED 헤드램프

LED 안개등 :  LED 안개등,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프레스트지 트림에도 기본 안개등은 없습니다.

LED 프론트 턴시그널 : 전면 ELD 방향지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후면 LED 테일 램프

235/45 R18 타이어 & 알로이 휠 : 18인치 타이어와 알로이 휠

루프랙 : 지붕위에 짐을 묶거나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크롬 벨트라인 몰딩 : 도어와 창문 사이에 들어가는 크롬 라인으로 뒤까지 이어져서 들어갑니다.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4개의 문 손잡이가 크롬 느낌으로 처리됩니다.

크롬 인사이드 도어핸들 : 실내쪽 문열림 캐치(보통 잡아댕기는 부분)가 크롬 느낌으로 처리됩니다.

도어트림 인조가죽 감싸기 (1열 센터, 1열/2열 도어 암레스트) : 도어 안쪽 창문 올리고 내리는 버튼이 있는 부분, 팔을 올려놓을 수 있는 곳이 가죽으로 처리됩니다. 1열 센터는 어디를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곳을 말하는 듯 합니다만…

플럼 인테리어 : 시트가 플럼색으로 변경되는 듯 합니다.

 

컴포트 : 450,000 원

 

운전석 파워시트 :  운전석 시트 위치 조절 전동으로 가능합니다.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  운전석 허리부분 지지대가 튀어나오고 들어가는 버튼이 추가되는 듯 합니다.

2열 에어벤트 : 2열을 위한 송풍구

2열 USB 충전포트 :  2열 송풍구 밑에 들어가는 USB 충전포트

2열 열선 시트 : 2열 엉따

2열 센터 암레스트 : 2열 가운데 팔을 올려놓을 수 있는 지지대

크롬 벨트라인 몰딩 : 도어와 창문 사이에 들어가는 크롬 라인으로 뒤까지 이어져서 들어갑니다.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우적감지 와이퍼 : 400,000 원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 보조창이 올라오면서 정보를 보여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우적감지 와이퍼 : 비나 눈이 내리는 양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와이퍼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00,000 원

 

실내 천장쪽에 장착되는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600,000 원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터치가 지원되는 8인치 모니터에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됩니다.

후방 모니터 : 후진시 후방을 보여주는 카메라와 연동

샤크핀 안테나 : 바 타입의 안테나가 아닌 지붕 뒷 부분에 부착되는 지느러미 모양의 안테나

 

10.25인치 UVO 팩 : 1,500,000 원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  10.25 인치의 내비게이션,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지원/ UVO 지원, DMB 지원

후방 모니터 :  후진 시에 후방을 볼 수 있는 모니터 기능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 보통 주차(느린 속도) 중 후진시에 후방화면이 나오는데, 주행 중에 강제적으로 후방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  UVO 서비스 가입이 되어 있으면 이용가능한 기능, 년 4회 제공

샤크핀 안테나 : 바 타입의 안테나가 아닌 지붕 뒷 부분에 부착되는 지느러미 모양의 안테나

풀오토 에어컨 : 실내온도를 설정하면 이에 맞게 작동하는 자동 에어컨

오토 디포그 :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경우 한번에 없애주는 기능

공기 청정 모드 : 이온을 생성해 공기 청정하는 기능, 예전 클러스터 이오나이저와 같은 듯 합니다.

1열 USB 충전 포트 : 1열에 충전을 위한 USB 포트 1개 추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톤 루프 : 300,000 원

 

지붕이 다른 색으로 도장처리 되어 투톤을 보여주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