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위쳐 때문에 할인 구입하게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12월 20일에 넷플릭스에 릴리즈된 위쳐.

스팀에서 할인행사때에 구입을 해 놓고서도 한번도 플레이 못했던 위쳐3

워낙 관심이 있던 지라 정주행을 시작해보았습니다.

 

TV 에 미니PC 를 연결해서 넷플릭스를 봅니다.

그런데 3D 그래픽으로 제작이 된 크리쳐들과 싸우는 영상은 많이 어두운 편이라 화면이 좀.. TV 가 HDR 이나 돌비비전을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그래서 돌비비전이 지원되는 아이폰11 과 아이패드 프로 10.5로도 영상을 봅니다.

그런데 아이폰11과 아이패드 프로 보다 AMOLED 인 갤럭시노트5가 훨씬 이런 어두운 영상에서 구분이 잘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LCD 와 AMOLED 의 차이를 명확히 보여주네요. ㅠㅠ

 

서피스랩탑이 HDR 을 지원하는 것이 생각나 HDR 기능을 키고 위쳐를 보기 시작하는데, 괜챦은 영상을 보여줍니다.

한참 위쳐를 보다가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영화나 드라마는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것이 생각이 나 윈도우10의 돌비애트모스 설정을 만지작 해봅니다.

 

참고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는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리시버가 되겠죠?)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헤드폰이나 헤드셋으로 연결시 가상으로 돌비애트모스 기능을 지원하는 앱(Dolby Atmos for headphones)을 구입을 해야합니다.

30일 무료체험기간이 제공되는데, 이미 예전에 설치를 해서 무료체험기간은 지났습니다.

유료로 구입시에 18,000 원 정도 되는 비용이 필요한데, 한번 구입을 해보기로 하고 윈도우 스토어앱을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연말 할인행사가 진행이 되고 있네요. 그래서 할인가인 13,800 원에 구입을 합니다.

넷플릭스 위쳐 때문에 할인 구입하게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돌비애트모스앱을 구입을 하고 난 이후 설치되는 돌비액서스 라는 앱에서 설정부분입니다.

넷플릭스 위쳐 때문에 할인 구입하게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일단 영화를 보니 영화관련 부분에 관련해서 설정을 합니다,

넷플릭스 위쳐 때문에 할인 구입하게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기능이 지원되는 게임 및 영상관련 앱은 위와 같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난 이후

넷플릭스 위쳐 때문에 할인 구입하게된 윈도우10 돌비애트모스

위와 같이 넷플릭스에 돌비애트모스가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 무료로 제공되는 공간음향기능인 소닉과 돌비 애트모스, 체험기간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돌비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영상(비록 스트리밍이지만)을 보니 차이가 크네요.

13,800 원이 전혀 아깝지 않는 음향을 들려줍니다.

단 가상기능인 만큼 공간감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만 훨씬 풍부한 음향을 들려줍니다.

 

윈도우10 스토어에서 구입한 앱은 계정에 귀속된 모든 윈도우10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돌비애트모스를 구입한 이후 집의 PC,노트북(서피스랩탑, 소니바이오 SVS15) 그리고 윈도우 태블릿까지

MS 계정으로 로그인한 모든 기기에서 돌비애트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괜찮은 듯 합니다.

 

아이폰11에도 돌비애트모스 기능이 들어있는 것으로 아는데, 아직 넷플릭스에서는 미지원인지 돌비애트모스 라고 표기가 안되네요.

언제나 될런지.. 애플TV 가 한국서비스를 시작해야 느껴볼 수 있을 듯 하기도 합니다.

 

* 12월 23일 추가 : 버그인지 모르겠으나 헤드폰을 연결했을때만 돌비애트모스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그냥 스피커로 영화를 볼 경우에도 이 이펙트가 활성화 되는 듯 합니다.

헤드폰을 연결안했을때에도 돌비애트모스를 껐다가 킬 수 있으며, 키면 일단 스피커에서 들리는 소리가 커집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