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기능이 내장된 오페라 웹브라우저 사용해 보기

IP 우회를 위해 VPN이 필요한 경우 보통 크롬 웹브라우저의 스토어기능을 활용해서 VPN 앱을 설치한 이후 이용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만 VPN 기능이 자체적으로 내장된 웹브라우저가 있기에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 웹브라우저는 오페라 웹브라우저 입니다.

오페라 웹브라우저 설치 하기

오페라 웹브라우저의 공식 웹사이트 https://www.opera.com/ko 에 접속한 이후 다운로드를 합니다.
이제는 오페라도 한글을 충실하게 지원하기에 다운로드 이후 설치하는 것에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오페라 웹브라우저에서 VPN 사용하기

무료 VPN 기능이 내장된 오페라 웹브라우저 사용해 보기

언어를 영어로 설정을 해두어서 위와 같이 영어로 나옵니다만 한글버전의 경우 한글로 나오니 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설치 후 실행을 합니다.
그 이후 창의 가장 왼쪽 위의 오페라 로고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 중 설정으로 들어와서 스크롤을 계속 내리거나 또는 왼쪽에 표기되는 기본과 고급에서 고급을 클릭한 이후 기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VPN 설정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VPN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을 하면 바로 VPN 이용이 시작됩니다.

무료 VPN 기능이 내장된 오페라 웹브라우저 사용해 보기

주소창 왼쪽에 새롭게 생긴 VPN 글자를 클릭하면 VPN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지역도 선택이 가능하며 VPN를 통한 접속량도 표기가 됩니다.

VPN의 장점은?

국내에서는 IP 우회를 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의 IP로는 접속이 불가능한 사이트를 접속할 때나 지역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 이용하게 됩니다.
이런 기능이 있기는 합니다만 VPN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나의 자취를 감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페라 웹브라우저의 VPN 기능은?

딱 무료 수준입니다.
속도도 느립니다.
이 부분은 무료 VPN 이라면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보안 관련 부분은 큰 기대를 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은 곳에서만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위에 언급한 보안 관련 부분은 오페라 웹브라우저에 내장된 VPN 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이용가능한 모든 무료 VPN은 같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정말 보안과 자취를 남기고 싶지 않다면 유료 VPN을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오페라 웹브라우저는?

상당히 오랜 시간 남아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오페라가 기존에 사용하던 엔진을 포기하고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엔진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트 엣지나 네이버 웨일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크로미움 엔진이기는 합니다만 오페라의 특징은 가벼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같은 좋은 인터넷 환경에는 사실 오페라의 장점을 느끼기 힘듭니다만 열악한 인터넷 환경과 느린 PC 라면 오페라 웹브라우저는 크롬에 비해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 부분이 오페라 웹브라우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페라 웹브라우저의 단점은?
바로 중국 업체에 팔렸다는 점입니다.
중국의 통제를 받는 것이 불편하다면 오페라 웹브라우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고글 : 무료 VPN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필수 질문 5가지 – ITWorld Kore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