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전용 허드 K09s 사용기

올란도로 차량을 바꾼 이후, 운전석의 위치를 높게 잡아두었더니 운전 중에 계기판을 보기 위해서는 시선이 많이 내려갔다가 올라와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운전석 시트를 낮추면 좀 해결이 될 듯 합니다만 높은 시트포지션이 마음에 들기 시작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쉐보레 전용 허드 (k09s)를 구입하게 됩니다.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하였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wholesale?catId=0&initiative_id=SB_20170415084214&SearchText=%EC%89%90%EB%B3%B4%EB%A0%88+hud

이미 한국분들이 많이들 구매를 하신 듯 합니다. ^^

구입 후 EMS 로 왔으며, 주문 후 한 5일정도 걸린 듯 합니다.

참고로 한국의 오픈마켓에서도 판매를 하는 판매자가 있습니다.

 

대충 장착 후에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사진 퀄리티가 조악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쉐보레 전용 허드 K09s 사용기

헤라 같은 것이 들어있는 것을 보면 A 필터나 대시보드를 뜯은 이후에 선처리를 하라는 것 같은데..
전 그냥 두었습니다. 양면테이트로 허접하게 선을 붙여놓은 것으로 마무리..

구입한 올란도의 등급이 낮은 관계로 표시가 되지 않던 후진 시에 거리와 방향이 표기가 되는게 아주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속도 역시 운전 중에 큰 움직임 없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글 설명서를 찾아보면 이것저것 기능이 제법 있는 듯 합니다만
저는 그냥 저렇게 보여주는 것만 해도 만족하기에 그냥 사용을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비상등 점멸, 라이트 온오프는 표기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계기판의 속도와 차이는 없는 듯 합니다만, 계기판보다 속도변화가 더 빨리 표기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AS는 안될 것이기에 망가질때까지는 사용을 할 듯 하네요.

그나저나 후진시에 후방감지센서에서 체크되는 거리와 방향이 표시가 되는 걸, 등급이 낮다고 계기판에서 보지 못하게 해놓은 거였네요 ㅎㅎ


2020년 10월 추가하는 사용기 입니다.

쉐보레 전용 허드 K09s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 중입니다.
이제는 K09s가 단종이 되어 K10s가 국내에서는 판매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보면 K10s도 보이지 않으나 상당히 많은 종류의 같은 방식의 허드들이 보입니다.

일단 쉐보레 전용 허드인 K09s는 올란도를 위해 구입한 액서서리 중에서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액서서리입니다.
앞 윈도우로 속도 및 rpm을 표시해 주는 것과, 후진 시에 방향에 따른 거리 표시도 좋습니다.
여기에 창문을 한번에 내리고 올릴 수 있는 기능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올란도에는 계기판 확장만 해 놓은 상태입니다.
아마 멀티팩인가 하는 것을 하면 무언가 안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쉐보레 차주라면 한번 구입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추천드립니다.

K10s는 락폴딩까지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

 

쉐보레 전용 허드 K10s 상품 자세히 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