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 CDE-153EBT 사용기

사용하던 JB.LAB K1 의 수명이 다한 것인지 더이상 작동이 힘들 듯 하여 새로운 헤드유닛을 찾아보다가 알파인 제품을 한번 사용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Jb.lab K1 사용기 : http://bkblog.tistory.com/entry/JBLab-K1-%EC%B9%B4%EC%98%A4%EB%94%94%EC%98%A4

 

제품은 2014년 10월 경에 22만원이 약간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을 하게 됩니다.

장착 후 찍은 사진을 찾을 수가 없어 제품설명 사진을 올려봅니다.

지금은 차량을 교체한 관계로 이제는 사진을 찍을 수가 없네요.

기존 사용하던 Jb.lab K1 은 사실 1년이 넘어가면서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기능은 작동이 되어 계속 사용을 했었는데요.

이 역시도 자꾸 리셋이 되는 관계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장착은 기존 Jb.lab K1 구매시에 받았던 툴을 이용해서 그대로 장착을 쉽게 하였습니다.
처음이 어렵지 한번 교체를 해보았다고 그 다음부터는 쉽게 진행이 되네요.

일단 음질 부분은 나은 모습을 전체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 시동을 다시 키면 언제나 다시 잡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다시 재생이 자동으로 되는 거였는데요. 실망시키지 않고 잘 작동이 되었네요.

그리고 마이크가 함께 들어있는데요.
이 마이크를 운전선 선바이저 근처 정도에 잘 달아주면 통화도 아주 깨끗하게 가능했습니다.
선바이저까지 선이 잘 안보이게 해주는 것이 좀 귀챦기는 했습니다만 한번 하고 나서는 아주 만족하면서 이용을 했습니다.

 

옵티마 차량을 교체하기 까지 2년 반정도 문제없이 사용을 했으며,
지금도 판매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가격이 그대로네요^^ 아마 후속모델은 출시가 안되는 듯 합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소니, Jb.lab 제품에 비해서는 훨씬 좋은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 CDE-153EBT 였습니다.

2 thoughts on “알파인 CDE-153EBT 사용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