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리스펙 티볼리 가솔린 V:1 수동 트림 옵션 및 가격 살펴보기

쌍용 리스펙 티볼리 가솔린 V:1 수동 트림 옵션 및 가격

쌍용 리스펙 티볼리 가솔린 V:1 수동 트림 기능 및 옵션 설명입니다.

티볼리의 첫번째 깡통트림 V:1 입니다.

무릎 에어백과 스마트미러링 옵션이 선택 불가한 것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티볼리 가솔린 V:1 (수동) 트림 기본 포함 옵션

 

1.5 터보 가솔린 엔진 : 163 마력의 터보 GDI 엔진

6단 수동변속기 + 드라이브 모드 시스템 : 수동변속기와 일반모드, 파워모드(스포츠모드) 등.. 드라이브 모드 선택 기능

전륜 맥퍼슨 스트럿 & 후륜 토션빔 서스펜션 : 앞에는 맥퍼슨 스트럿, 뒤에는 토션빔 서스펜션이 들어갔네요.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후륜 디스크 브레이드 : 앞 뒤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 앞에는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구멍이 뚫려있는 디스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16인치 알로이 휠, 205/65R16 타이어 : 깡통트림인데 알로이휠이 기본인 것이 좋습니다. 보통 스틸 휠인데..

프로젝션 헤드램프 : 렌즈를 통해 빛을 모아서 라이트를 비추는 기능

LED 보조 제동등 : 차랑 후면의 제3의 LED 브레이크 등

틴티드 윈드쉴드 글래스 : 차량 앞유리가 틴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쉐이드 밴드 : 앞유리 윗 부분의 일정부분을 짙은 색으로 처리한 것을 이야기 합니다. 보통 요즘은 다 틴팅을 하기에 티가 안나지만 틴팅을 하지 않고 보면 앞유리 위에 부분은 짙은 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고급 직물시트 : 직물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 조절 장치 : 운전석을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스티어링 휠(핸들)의 높낮이와 들어가고 나옴을 수동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1열 시트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 1열 시트의 헤드레스트가 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슬라이딩 되는 기능도 큰 옵션이였습니다만 요즘은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기능입니다.

2열 6:4 분할 풀플랫 폴딩시트 : 2열 시트는 6:4 로 분할이 되어 앞으로 접힙니다. 2열을 접으면 평평하게 되는 듯 합니다. 풀플랫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을 보면

2열 센터 헤드레스트 : 2열 가운데에 헤드레스트가 장착되어 나옵니다.

오르간타입 가속페달 : 가속페달이 공중에 떠 있는 일반적인 형상이 아닌 바닥부터 붙어서 이어진 형태로 운전시 발목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선글라스 케이스 : 말 그대로 선글라스 넣는 곳

센터 콘솔 암레스트 :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에 팔을 올려놓을 수 있는 콘솔이 있습니다.

도어 암레스트 소프트 패드 : 문 안쪽의 팔을 올려놓는 위치에 부드러운 패드처리 했다고 합니다.

Day & Night 룸미러 : 룸미러 밑의 튀어나온 부위를 밀고 댕기는 것에 따라 눈부심 방지가 되는 룸미러입니다.

실버 인사이드 도어핸들 : 실내에서 문을 열때 댕기는 핸들이 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타 업체는 크롬 도어핸들이라고 합니다.

글로브박스 조명 : 보조석 앞 대쉬보드의 수납합, 열면 불 들어오나 봅니다.

2단 러기지 보드 : 트렁크의 바닥 높이를 2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높이가 좀 있는 짐을 실을때에는 바닥을 낮추어서 실을 수 있게 합니다.

EPS(전자식 스피드센싱 파워 스티어링) : 전자식 파워 핸들

리모트 폴딩 키  : 리모컨 키가 접힙니다. ^^

매뉴얼 에어컨 : 일반적인 에어컨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운전석창만 한번만 누르면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12V 파워아울렛 : 일명 시거잭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 방향지시등을 킬때 살짝 한번 누르면 방향지시등이 3번만 깜박입니다.

배터리 세이버 :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능으로 쉽게 차에서 내릴때 실내등을 켜놓고 내려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차단되어 실내등이 꺼지게 됩니다.  배터리가 방전안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리어와이퍼 & 와셔 : 뒷유리에 와이퍼가 있고, 워셔액도 나옵니다.

6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커튼) : 에어백 6개가 있습니다. 무릎 에어백은 선택옵션으로 빼놓아 V:3 이상 트림에서만 선택가능합니다.

ESP(BAS, ARP, HSA, ESS) : 차량 자세제어시스템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BAS (Brake Assist System) : 급제동 시 브레이크의 압력을 증대시켜 줌으로써 제동 거리를 줄이고 사고를 방지하는 브레이크 보조장치
ARP (Active Rollover Protection) : 고속주행 중 급선회 구간을 만났을 때 각 바퀴의 브레이크와 엔진출력을 조절하여 차량의 전복을 방지
HSA (Hill Start Assist) : 언덕에서 출발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차가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일정시간 유지
ESS (Emergency Stop Signal) : 차량 급정거 시 비상등을 자동으로 점등시켜 뒤차에게 위험을 알리는 기능

TPMS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 : 후진으로 주차시 장애물에 대한 알람, 장애물과의 거리에 따른 알람

 

이모빌라이저 : 도난방지 시스템으로 키의 정보와 차의 정보가 일치되어야 시동이 걸립니다.

타이어 리페어킷 : 스페어타이어가 탑재가 안되는 만큼 임시로 타이어 수리를 할 수 있는 도구

ISO-FIX(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카시트 고정 장치입니다.

운전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 운전석 안전벨트 미착용시 알람, 운전석만 됩니다.

스피드센싱 오토도어록(이머전시 언락포함) : 출발 후 일정속도 이상이면 문이 잠기며, 사고나 충돌 같은 응급상황시에는 잠김이 풀립니다.

MP3 고급 오디오 : MP3 지원되는 일반 오디오

USB(i-pod) 단자 : 오디오와 연결하기 위한 USB 포트, 충전용은 아니여서 충전이 되어도 느릴 듯 합니다.

6 스피커 : 6개의 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 핸들에 오디오 조절 기능 있습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 오디오와 블루투스 연결해서 통화 및 음악 듣기 가능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LED 방향지시등, 열섬, 전동조절, 전동접이) : 사이드 미러에 필요한 기능 다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전동접이는 옵션이나 상위트림으로 빼는데, 들어가 있습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6 color 조절 기능 포함) : 계기판의 정보창이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2열 리클라이닝 시트 : 2열 각도 뒤로 젖혀집니다.

후방 장애물 감지시스템 : 후방감지기, 후진 시에 장애물 감지해서 알려주는 기능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차량 후면 등이 LED 로 되어 있습니다.

후드 & 벨트라인 크롬 몰딩 : 본네트 앞유리쪽부터 옆창까지 이어진 크롬 몰딩, 설명이 애매해서 사진 첨부합니다.

후드 & 벨트라인 크롬 몰딩
후드 & 벨트라인 크롬 몰딩

스포티 D-cut 스티어링 휠 : 원형 핸들이 아닌, 아래부분은 평평한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D 자형의 핸들

1열 시트벨트 듀얼 프리텐셔너 & 상해저감장치(CLT) : 충돌시 운전자를 잡아주기 위해 안전벨트가 몸을 당겨주는 기능(프리텐셔너)과 이 때문에 운전자가 상해를 입지 않게 약간 풀어주는 장치입니다.

티볼리 가솔린 V:1 수동 트림 선택 옵션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 1,230,000 원

 

와이파이 풀 미러링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전용)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선을 연결할 필요없이 무선(Wifi)연결로 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의 카플레이 기능 탑재

9인치 터치스크린 : 9인치의 터치가 되는 스크린, HD 라는 것을 보면 720p 해상도까지 지원하나 봅니다.

음성메모 : 음성으로 메모하는 기능

화면 5:5 분할 기능 :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서 불 수 있는 듯 합니다.

후방카메라 : 후진 시 차량 뒷면의 영상을 보여줍니다.

라디오 주파수 자동변경 기능 : 지역간 이동시에 바뀌는 주파수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

음성 인식기능 : 설명이 필요없겠죠? 음성으로 내비주소 검색 입력..

실시간 라디오 음원저장 :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 저장가능

AM/FM 라디오 : 음 일반 Mp3 오디오도 라디오가 되지 않나요? 이게 왜 여기에.. 암튼 라디오 된답니다.

TPEG : DMB 주파수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받는 기능

HD DMB : HD 화질의 DMB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